부부 탐정 애거서 크리스티 미스터리 Agatha Christie Mystery 54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이기원 옮김 / 해문출판사 / 198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부탐정>의 원제는 <Partners in Crime>으로 1929년에 발표된 단편집이다. 주인공 토머스 베레즈포드(토미)는 전직 군인으로 간호사 출신 아내 프루던스 베레즈포드(터펜스 Tuppence, Two pence라는 뜻으로 보잘것 없다는 의미가 있음)와 금실좋은 부부이다. 


어느 날, 정보기관의 카터가 이 부부에게 국제탐정사무소를 인수하여 데어도어 블런트라는 이름으로 러시아 스파이를 색출해줄 것을 요청한다. 부부는 흔쾌히 동의하고 조수 앨버트를 고용하여 탐정사무소를 운영하는데, 러시아 스파이가 나타나기 전까지 이런 저런 일반인들의 사건들을 의뢰받게 된다.


일단 의뢰인이 사무소에 들어서면 앨버트가 시간을 끌며 바람을 잡는다. 앨버트가 '소장님은 지금 런던 경시청장과 통화중이라 즉시 응대가 어렵다' 따위의 말로 시간을 끌면 그 사이 부부가 의뢰인을 관찰한다. 이 때 알아낸 사실로 의뢰인의 신뢰도를 얻은 뒤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것이다. 


매 장마다 탐정역할을 아내와 남편이 번갈아 가며 맡는데, 이들은 홈즈나 브라운 신부 등 유명한 소설 속 탐정을 흉내내어 그들의 수법으로 사건을 해결해 나간다. 이들이 해결하는 사건은 실종신고 된 여성 찾기가 집안에 숨겨진 금화 찾기 등 가벼운 것부터, 마약밀매조직 소탕과 같이 생사를 넘나드는 활극까지 다양하다. 포와로가 '회색 뇌세포' 만을 이용한 안락의자 탐정이라면, 이들 부부는 다소 하드보일드적 요소가 가미된 행동파 쪽이다. 


https://blog.naver.com/rainsky94/22180140517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