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기부터는 질문이 자주 들어오는 리스트를 따로 FAQ로 만들어볼까 합니다. 질문이 들어오는 것에 따라 내용은 추가되며, 활동시 참고사항들에 대한 질문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Q : 신간평가단 활동 도중 주소가 바뀌었어요.
A : 바뀐 주소를 propose@aladin.co.kr로 보내주시고, 주소 변경 이메일을 보냈다는 사실을 비밀덧글로 남겨 주세요. 덧글은 해당 분야 최근 발송 도서 페이퍼에 남기시면 됩니다. 간혹 메일이 누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담당자의 회신이나 댓글이 오랜 기간 없다면 다시 한 번 메일 혹은 댓글 남겨주세요.
Q : 신간평가단 책이 안왔어요.
A : 발송일로부터 3일이 지나도록 책이 오지 않았다면 역시, propose@aladin.co.kr로 메일 주시고, 해당 도서 페이퍼에 책을 받지 못했다는 댓글을 함께 남겨 주세요. 확인 후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Q : 활동 중 분야 변경이 가능한가요?
A : 죄송합니다. 활동 중 분야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다음 기수에 원하시는 분야로 지원해 주세요
Q : 리뷰는 개인 블로그나 타 서점 블로그에 올려도 되나요?
A : 개인 블로그에 올리는 것은 자유이지만, 알라딘 서재에는 꼭 올려 주세요. 페이퍼가 아닌, 리뷰로 올려 주셔야 합니다. 타 서점 블로그에 올리는 것은, 서로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로, 가급적 지양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저희가 검사하러 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Q : 추천 페이퍼 작성을 깜빡 잊었어요. 저는 다음달부터 활동할 수 없게 되나요?
A : 리뷰 작성을 하지 않을 경우는 다음달부터 활동할 수 없지만, 추천페이퍼에는 그와 같은 제도를 따로 두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활동 기간 내내 단 추천 페이퍼는 거의 작성하지 않으신다면, 다음 기수 선발에 아무래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겠죠. 추천 페이퍼에까지 저희가 빡빡하게 도입하는 것이 죄송스러워 이렇게 진행하는 것이니 '어머 안써도 되는구나' 라며 악용하시지는 말아주세요. ㅜㅜ
Q : 9기 신간평가단은 언제 선발하나요?
A : 9기 신간평가단은 3월 중 모집공고가 나갈 예정입니다.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