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기본 베이킹책]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진짜 기본 베이킹책 - 진짜쉽~고, 진짜맛있고 진짜자세한 기본 레시피 111개 진짜 기본 요리책 2
월간 수퍼레시피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도 결혼 전에는 - 베이킹을 배워서 아이의 간식은 모두 책임지려고 했던 - 로망이 있었다.

하지만 ;; 결혼을 해서 살림을 하고, 아이를 낳아 기르다 보니 ...

나란 사람은 생각보다 요리하는 것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점점 깨닫게 되었다. ;;

그러다 보니 아이의 간식거리는 직접 만들어 준다기 보다는 좋은 제품으로 골라 주는 ?

아무리 엄선된 재료와 좋은 제품을 찾아 준다고 해도 어디 직접 만든 먹거리와 같을까. ;;

그런 나에게 도전해 보라며 손짓하는 베이킹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책은 왕초보를 위한 베이킹 책답게

계량하는 방법부터 이렇게 오븐기능, 오븐사용법을 알려주고 있다.

그 중에서도 쿠키 반죽 테스트하기를 보니... 예전에 실패한 베이킹들이 저절로 떠올려 졌다.

분명 레시피대로 했는데 탔거나 덜익었던 요리들....

이렇게 집집마다 사양이 다른 오븐이었던 것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런 설명이 왕초보인 나에게는 무척 반가울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전에 한번 잘라봤던 스펀지 케이크 자르기,

요렇게 이쑤시개를 이요하는 것을 알았다면 분명 더 멋지고 예쁜 케이크가 되었을 것이다. ㅋ

 

 

 

 

그리고 베이킹엔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는데 사실 이스트와 팽창제가 같은 말인 줄 알았다. ;; ㅋ (초보니까;ㅋ)

왕초보라서 이런 기본적인 설명 부분이 많이 도움되었다.

 

 

 

 

그리고 다양한 크림과 시럽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얼마전 먹은 가나슈 케이크의 가나슈와 머랭에 대해 알게되니 앞으로 베이킹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많은 베이킹 중에서 왕초보인 나를 위해 가장 손이 덜가는 !

재료부터가 많이 필요없는 <페퍼 크레커>를 보니 꼭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즐거운상상 2014-05-19 23: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 보고 갑니다. 수고하셨어요 ^^

2014-05-20 00:0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