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와 만나는 그림책]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세계와 만나는 그림책
무라타 히로코 글, 테즈카 아케미 그림, 강인 옮김, 츠지하라 야스오 감수 / 사계절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계절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 9 - 계와 만나는 그림책

무라타 히로코 글, 테즈카 아케미 그림

 

 

 아이가 커가니 그림책의 글밥이 점점 많아집니다. ;; 

그에 비례하듯 목은 아파오구요~ ㅋ 

초등학생이 되면 점점 글은 더 많아지고 그림은 줄어들게 되는 건가요? ^^;

아마도 대부분 그런 분위기일텐데 초등학생에게 그림만으로도 간결하게 지식을 전달하는 시리즈가 있네요.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된 지식정보그림책 시리즈입니다.

 



 

이 책의 면지와 표지입니다.

면지에도 세계전도가, 표지의 안쪽에도 세계전도가 인쇄되어 있어요.

책을 읽으면서 궁금했던 나라의 위치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표지의 전도는 크기가 더 크니 옆에 펼쳐 놓고 책을 읽어도 좋을 것 같아요. :)

 



 

숲속 풍경을 너무나도 귀엽게 보여주는 꼴라주로 시작하네요~

일본작가 그림답다 - 라는 느낌이 물씬 드는 그림들 입니다. :)

 

 


 

세계의 여러 사람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귀엽고 간결하게 그 다양함을 잘 살려서 보여주고 있어요. :)

 



 

세계 각국의 멋 내는 맵시입니다.

에티오피아의 접시부족도 ;;, 미안마의 카렌족도 담고있어

다양한 문화를 담으려는 노력이 보이네요~

아래에는 번호와 해당하는 나라명과 간단한 소개가 있어요.

번호는 앞에 있는 전도에 표시되어 있는 국가번호랍니다. :)

 



 

그리고 뭐니뭐니 해도 세계를 대표하는 것은 각 나라의 민족의상이죠~

모든 정보에는 전도의 번호와 국가명이 나와있어요.

 

 


 

지식그림책이기에 이렇게 세계의 집부터~

다양한 부문을 소개하고 있어요.

세계각국의 음식, 요리방법, 먹는방법, 간식들, 시장, 생활용품 등

많이 알려진 유명한 이야기부터 생소한 정보를 알려주어요.

세계의 30%는 젓가락 사용, 세계의 30%는 포크와 나이프 사용, 세계의 40%는 손으로 먹는 사실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네요.

 

 

 

 

그리고 남아들이 열광하는 세계의 탈것들도 이렇게 그림으로 잘 알려주어요~

 

 

 

 

주말에 연을 날렸던 아드님은 여러 놀이방법에서 연날리기에 가장 관심을 보이네요.

한자리에 연을 모아놓으니 한눈에 그 특징이 눈에 들어오네요~

 



 

그리고 종교부문인데 간단하게 표현된 한컷의 그림이지만 크게 와닿네요.

가장 많은 사람들이 믿는 기독교가 1위 종교이고,

이슬람교가 2위, 힌두교가 3위, 불교가 4위에요.

순위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우리가 이슬람교에 대해 너무 무지하다는 생각이 요즘들어 자꾸 들어요.

『 그들은 하루에 다섯 번씩 기도하면서 자기에게 복을 달라고 기도하는 일은 없다고 했다.
20여 분 동안 알라신께 죄짓지 않고 살겠다고 약속하고, 더불어 화평하게 살겠다고 다짐하고,
실천해야 할 코란의 구절구절을 염송한다고 했다.
하루도 빠짐없이 다섯 번씩 기도하며 평생을 살다보면 이마에 군살이 박힌다고 했다. 』

 <한강>의 위의 구절이 자꾸 생각나서 그런가봐요. 

 

 


 

그리고 그림만으로 알 수 있는 종교에 따른 금지음식이에요.

 



 

 

세계의 운동경기, 축제, 인사방법 등 다양한 이야기도 들려주는데요.

세계 각국의 언어를 소개하는 페이지가 눈길을 사로잡네요.

단순하게 표현했지만 인종, 국가에 대해 잘 표현하셔서 그 차이를 잘 느낄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북쪽 미녀를 좋아하는데 여기서도 한눈에 느낄 수 있네요~ ㅋ

 

 


 

그리고 마무리 되어 지는 부분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페이지에요.

아직 아드님이 어려서 지구의 자전과 낮과 밤의 관계를 잘 모르거든요~

그림으로 조금은 쉽게 설명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사실 작가의 그림은 비슷한 그림을 그리는 분이 좀 있는 관계로;; 개성넘치는 그림은 아니지만;; 

팬시-문구류 디자인에 어울릴만큼 귀엽고 군더더기 없는 그림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아요. 

주로 영어책과 세계문화책을 많이 내신 분이라

앞으로도 왠지 지식정보그림책을 계속 그리실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꿀꿀페파 2013-10-22 08: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생생한 리뷰 잘 보고갑니다!

쎌론~ 2013-10-22 09:25   좋아요 0 | URL
페파님 수고 많으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