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맨 처음 한자1]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1 - 홍콩.일본 편, 내 친구 팬더 찾기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1
조경규 글.그림, 정민 외 원작 / 휴먼어린이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아이의 학습에 도움이 될만한 책을 많이 사주는 편이다. 그런데 나의 기대와 달리 아이가 잘 읽지 않는 엄마만 좋아하는 책이 많았다. 엄마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니 억지로 읽는 책도 있었다. 그런데 이책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는 우리딸이 잠자는 것도 미루고 읽을정도로 참 좋아했다. 우리아이 학교에는 한자를 배우는데, 그래서 그런지 더 좋아했던 것 같다.

 

  학교에서 배우는 한자교재는 보고 따라 쓰기만 하는데, 이책은 만화로 되어 있어서 부담이 적었던 것 같다. 우리나라의 많은 단어들이 한자로 되어 있는데, 그에 대한 기본 지식을 쌓기 좋은 책이 아닐까 싶다. 소라와 깻잎이를 우리딸은 참 좋아해서 일기에도 쓸 정도 였다.

 

  아무리 좋은 책이라도 아이가 읽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는 아이가 지루하지 않게, 부담스럽지 않게 한자와 접할 수 있게 해 주는 좋은 책인 것 같다. 한자의 음과 뜻, 어떤 단어들에 쓰이는지를 알려주기 때문에 아이가 한자로 된 단어에 대해 덜 어려워하게 된 것 같다. 아마도 아이의 어휘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물론 아이가 보고 잘 따라 써야 아이가 쓸 수 있는 한자가 많아 지겠지만, 눈에 익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만화 뿐만 아니라 등장하는 내용에 따른 상식들도 잘 설명해 주고 있어서 더 좋았다. 국수의 역사라던지, 일본 음식에 대한 내용들, 한자의 유래 등 아이에게 피가되고 살이 될만한 정보가 많다. 초등학교 2학년도 어려워하지 않고, 한자와 친해 질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 바로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이다. 내용도 폭력적이지 않고, 참 좋은 것 같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