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무진한 김밥의 맛]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무궁무진한 김밥의 맛 레시피팩토리 라이브러리 시리즈 2
레시피팩토리 라이브러리 엮음 / 레시피팩토리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처음 어린이집에 다니게 되고, 도시락을 싸게 되었을 때 무척 난감했었다. 김밥을 먹을 줄이야 알지, 예쁘게 제대로 싸본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새벽부터 쩔쩔매며 느릿느릿하게 도시락을 겨우 쌌던 기억이 난다. 물론 이제는 도시락 걱정은 없지만, 김밥은 늘 한결같은 집김밥이였다. 나도 김밥집에서 파는 다양한 김밥을 싸주고 싶었는데, 그런 고민을 싸악 해결해 준 책이 바로 <무궁무진한 김밥의 맛>이다.

 

  김밥을 여러가지 섹션으로 나누어서 정리하였다. 소풍, 나들이를 위한 아이가 좋아하는 맛(스마일 김밥, 돈가스김밥, 꽃김밥 등), 남편, 남친 도시락을 위한 중독적인 맛(매콤 약고추장김밥, 마약김밥, 제육쌈김밥, 충무 김밥 등), 냉장고를 털어서 즐기는 소박한 맛(명란 달걀김밥, 두부 김치김밥, 땡초김밥 등), 주말에 즐기는 색다른 맛(장어김밥, 나물김밥, 메밀김밥 등)이 있다. 김밥종류가 이렇게 많은지 예전에는 미처 알지 못했다.  

 

   이책에는 김밥에 대한 모든 정보가 들어있다. 김밥용 김과 김발을 고르는 법부터, 밥 짓는 법,김밥에 곁들이기 좋은 국물, 김밥을 살리는 법까지 말이다. 단순히 김밥 싸는 법만 있는 책이 아니다. 그리고 또 사진을 비교적 많이 싣고 있어서, 중간 생략을 하지 않아서 좋다.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하나하나 다 알려준다. 백선생이 알려줘도 이보다 쉽게 알려줄 순 없을 것 같다. 나는 평소 누드김밥 싸는 법이 궁금했었는데, 이제 자신있게 누드김밥에도 도전할 수 있게 되었다.

 

  <무궁무진한 김밥의 맛>은 가족들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김밥을 싸보고 싶은 사람에게 알맞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우리집 막내딸은 채소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김밥을 싸줘도 채소는 쏘옥 빼고, 밥만 먹곤 했는데, 채소가 없는 김밥도 있어서 신기했다. 우리 아이가 잘먹는 계란말이만 들어간 김밥을 이번 체험학습날에는 싸주고 싶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