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요리]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게으른 요리 - 금쪽같은 10분을 벌어주는 스마트 요리법
다소마미.요리헤라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는 혼자 살거나 식구가 적어서 국과 밥, 반찬을 기본으로 하는 밥상을 차리기 귀찮은 경우가 많다. 배달 음식도 많고, 반조리 음식도 많고 해서 요리를 하지 않아도 굶지 않는 세상이 되었다. 직접 요리해도 맛없는 경우도 있어서 더더욱 요리를 직접하지 않게 되는 것 같다. 그런 사람들에게 쉽고 빠르게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바로 <게으른 요리>이다.

 

  이 책은 정성 가득 들어간 맛있는 한 그릇 요리를 알려주는 데 때로는 시판제품을 사용하기도 하고, 다양한 비빔장이나 양념장으로 맛을 더하기도 한다. 복잡하고 어려운 과정을 과감히 생략하기도 하기도 한다. 월요일엔 볶음밥, 화요일엔 죽, 수요일엔 덮밥, 목요일엔 비빔밥, 금요일엔 영양밥, 토요일엔 주먹밥, 일요일엔 면요리 등 요일별로 카테고리를 나눠 매일 색다른 요리를 먹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게으른 요리>라는 제목에 맞게 초스피드 식재료 밑작업, 시판제품 이용하는 법, 밥숟가락으로 양념 계량하는 법, 손으로 채소 계량하는 법 등 기존 요리책에서 어려워 했던 부분들을 쉽게 바꿨다. 더 이상 몇 백 그램인지, 몇 티 스푼인지 고민할 필요가 없다.

 

  난 특히 죽을 조금 어려웠는데, 이책은 완전 쉽게 만든다. 쌀을 불리고 하다 보면 시간이 참 많이 걸리는데, 30분만 불려서 믹서에 갈아서 하니 시간이 많이 단축되는 것 같다. 아이들 아파서 기운 없을 때 해 주면 참 좋을 것 같다.

 

  한상 가득 차려야만 제대로 된 밥상 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한그릇만 준비 하더라도 맛있고, 영양도 풍부하다면 제대로 된 밥상이라고 생각한다. 나와 같은 생각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책이 바로 <게으른 요리>가 아닐까 싶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