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어의 노래]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인어의 노래 - 마음에 용기와 지혜를 주는 황선미의 민담 10편
황선미 지음,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그림 / 비룡소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자극적인 이야기 보다는 탈무드처럼 잔잔하게 감동과 교훈을 주는 이야기가 더 좋다. 요즘에는 어린이를 위한 동화책도 내 기준에서는 조금 많이 자극적이라는 생각이 드는 책이 많아서 책을 선택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 것 같다. 그런 면에서 <인어의 노래>는 무척 마음에 들었다.

 

  이 책에는 <왕이 된 농부>처럼 이미 알고 있던 이야기도 있고, 다른 이야기들처럼 모르던 이야기도 있었다. 욕심과 어리석음으로 무장한 등장인물도 있었고, 끝까지 초심을 잃지 않은 등장인물도 있었다. <인어의 노래>는 이처럼 용기와 지혜를 주제로 한 유럽의 민담 10편을 싣고 있다. 같은 이야기라도 작가가 누구인지에 따라 글맛이 달라지는데, 이책은 적당히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면서 유치하지 않고, 재미있었다.

 

 이 책 <인어의 노래>는 이야기 뿐만 아니라 삽화에도 무척 공을 들인 것 같다. 대부분의 경우 단순히 책의 줄거리를 보여주는데 그치는데 반해, 이 책은 색감도 무척 좋고, 감각적이다. 등장 인물들의 표정이 심상치 않아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다. 등장인물이 느끼는 감정을 좀 더 자세하게 표현한 듯 해서 뭔가 더 값어치 있게 느껴지는 것이 소장 가치가 더더 높아지는 것 같다.

 

  아이들이 먼저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책인 것 같다. 우리 딸도 내가 읽어보라는 말을 하기 전에 먼저 읽으면 안되냐고 묻었었다. <인어의 노래>는 책의 모양도 예쁘고, 책의 내용도 좋은 그런 책이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