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센터 인기요리 수업 한 권...]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문화센터 인기 요리 수업 한 권으로 끝내기 - 문화센터 가니? 나는 인기 메뉴만 골라 집에서 배운다!
김선영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에 자신이 없어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하지만 아직 어린 아이가 있어서 자유롭게 배우러 다니는 것이 불가능하다. 그런 내게 딱 알맞는 책이 나왔다. 바로 <문화센터 인기요리수업 한 권으로 끝내기>이다. 제목이 긴 만큼, 하고 싶은 말도 많은 것이 느껴지는 그런 책이다.

 

  이 책의 지은이 김선영 씨는 여고시절 처음으로 요리를 시작했다고 한다. 장을 봐서 직접 재료를 골라 세가지 반찬을 만들고, 예쁘게 도시락에 담아두며 요리의 재미를 알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은 다른 요리책들과 달리 한끼에 같이 먹을 수 있는 3가지 요리를 함께 소개한다. 한꺼번에 장보기 부터 요리 시간 배분하는 법까지 소개한 것이 특색 있다. 매일 오늘은 또 무얼해 먹나 고민인데, 메인 요리 부터 소소하게 같이 곁들일 수 있는 반찬까지 해결해 준다.

 

  요리를 하다보면 왠지 조미료를 쓰는 것이 꺼려지게 된다. 내 아이들과 내 가족들에게 조금 더 건강한 음식을 먹이고 싶은 욕심 때문이다. 아무것도 넣지 않아도 맛있으면 참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그런 일은 거의 불가능할 것이다. 그럴 때 사용하면 좋은 맛을 살려주는 특별 양념이나 기본적인 양념 고르는 비법을 알려줘서 좋았다. 통깨를 한번 더 볶으면 더욱 구수해 진다거나, 요리에 사용하는 설탕은 백설탕이 좋다거나, 잡내 제거용으로는 맛술 보다는 청주가 좋다거나, 요리 초보들에게 아주 유용한 깨알 팁이 많아서 참 좋았다.

 

  계절에 맞는 레시피인 것도 마음에 든다. 요즘에는 비닐하우스 때문에 사시사철 원하는 모든 재료를 구할 수 있지만, 건강에는 제철 음식을 먹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봄에는 봄나물을 이용하고, 겨울에는 팥이나 말린 나무를 이용한 음식을 한다. 자주 먹는 음식도 있고, 낯선 음식도 있고, 골고루 섞여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너무 밥반찬만 있으면 특별한 날에 이용할 만 것이 없고, 너무 특별식만 있으면 평소에는 부담스러운데, 적당히 잘 섞여 있어서 참 좋다.

 

  이 책 <문화센터 인기요리수업 한 권으로 끝내기>는 나처럼 평소 문화센터에 다니는 것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참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줄 것 같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