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세 14억, 젊은 부자의 투자 일기
조상훈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03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솔직히 보기 전 까지만 해도 머 시중에 나온 그렇고 그런 그저 부자가 되는 뻔한 방법을 알려주고, 자신이 머 주식좀해서 벌었거나, 부동산을 해서 번 그런 뻔한 얘기 겠거니........하고 지나치려고 했다. 그리고 솔직히 33세 14억.......많지도 않네머...머가 책으로 나올 정돈가...했었다. 33세 14억.... 여기서 많지 않다는것은 책으로 나올 만큼 많은 액수가 아니다...하고 생각 했던 것이다. 하지만 역시 곰곰히 생각해보면 14억이란 돈은 정말 많은 돈이 아닐 수 없는 것 같다....

 어쨋거나 이 책을 보게 된 이유는 간단하다. 그냥 알라딘에서 아이쇼핑하다가 보였다. 그래서 속는셈 치고 읽어본것이다. 33세 14억 얼마나 대단한 노하우가 있나 보자는 심정으로........ 하지만 이책은 전에 봐왔던 그런 부자들에 관한 책이 아니었다. 이 책은 경제적으로 부자가 되는 것도 있겠지만, 내 마음을 살찌우는 내 자기계발을 해주는...... 나를 한 층더 성숙시켜주는 그러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고 보여진다. 저자는 말한다..... 책을 읽고, 자신에게 투자를 하라고..... 내가 듣고 싶던 말이다. 전의 책들은 말했다..... 주식을 사고, 부동산을 구입하라고.....  그것이 사실이었다고 해도 왠지 찝찝했다. 이책은 왠지 가까웠다. 내가 궁금했던 내용들의 대부분이 담겨 있었다. 어쩌면 이책을 읽게 된것이 내 인생에서 미리 계획된 한 페이지가 아니었나 싶을 정도로 한페이지 한페이지가 내 궁금증의 갈증을 해소해주는 내용들로 가득 차있었다.  이책은 자기계발....재력이 아니라 재력은 물론이요,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알짜배기 내용들이 담겨져 있다. 쉽게 말해서 집을 짓기 위한 기초 공사에 필요한 내용들이라고 할 수 있겠다. 세상읨 모든것들은 기초가 중요한 법이다. 기초가 없이 지어진 집은 불안하다. 모래 위에 지어진 초호화호텔과, 탄탄한 바위위에 지어진 허름한 초가집..... 초호화 호텔에서 살고 싶겠지만 그것은 목숨을 담보로 하는 짓이다.  그만큼 세상에는 기초가 중요한것인데, 이 책에서는 경제적으로 실수 할 수 있는 것들을 일목요연하게 체크를 해주고 있다. 이 책을 읽음으로서 빠지기 쉬운 함정은 미리 피해 갈 수 있을 것이다. 책의 묘미가 바로 이런것 아니겠는가! 타인의 경험을 내 경험으로 만들 수 있는 능력! 그래서 저자도 말하고 있다. 적어도 자기가 관심있는 것에 책을 3권이상읽으라고.... 적어도 그 사람들은 나보다는 뛰어난 지식으로 글을 썼기 때문이다..

 말로는 표현하기 힘들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책을 굉장히 인상깊게 읽어 보았다. 책속의 내용이 100% 사실일것이라고 믿지는 않지만, 적어도 나의 하드에는 정보가 입력이 되었다. 언제든지 필요할 때에 그 정보들을 찾아서 워드를 하든지, 웹페이지에 올리든지.. 내가 활용할 정보가 되었다.  지금 당장 14억의 값어치를 하진 않지만 언젠가는 이 책의 내용이 나비효과가 되어 나에게 더큰 이익을 줄지 누가 알겠는가? 인생을 누가 장담할수 있겠는가? 다만 열심히 살아가다 보면 어떠한 일이든 생길것이다. 그 기회를 잡도록 노력을 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이 점이 이 책의 저자와 생각이 일치 했던 부분이기도 하다. 그래서 제목을 14억보다도 큰걸 얻을 수 있다고 적어보았다. 10000원짜리 한장으로 이러한 기초공사를 했다면 그리 비싼 거래는 아니었다고 생각을 하고, 앞으로도 좋은 책을 많이 읽어보아야 할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생각에 더욱 확신이 생겼다. 33세 14억................ 아니 그 이상을 위해 나에게 투자를 해보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