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남자 16
천계영 글 그림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예쁜 남자 완결편인 17권을 얼마 전에 읽었다. 그리고 16권 리뷰를 안 썼다는 걸 좀 전에 알아차렸다. 16권은 9월에 읽었는데 완결 한권을 거의 반년 만에 읽다니.... 작품의 매력이 부족했던 것이냐! 내가 지나치게 바빴기 때문이라고 해두자. 


보통이의 변신 컷은 얼마나 뽀샤시 하던가. 하지만 몇 페이지 지나지 않아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갔다. 그리고 필요해지면 주변의 모든 것을 응용하고 활용하는 저 장인 정신! 삐에로 아저씨 사용하는 풍선으로 머리를 묶는 저 맥가이버 자세! 멋지다, 김보통!

머리스타일 뿐아니라 모자나 가방 등 뭐든 보통이의 눈에 띄면 예쁘고 독특한 아이템으로 거듭난다. 세상에, 시계 머리띠라니! 실물로 보면 완전 웃기겠지만 주변 사람들 모두에게 큰 이로움을 주지 싶다. 핸드폰을 들여다볼 필요도 없어!


'열 여자 정복기'라는 소제목이 붙었다. 여덟 여자 정복기는 이미 해냈고, 9번째 여자는 마테만 죽기살기로 좋아하는 보통이다. 오로지 사랑만 하는 여자라 정복할 수 없는 대상이기도 했지만, 이미 처음부터 마테 편인 제9녀였다. 문제는 제10녀.


그 10녀 정복을 위해 9여자들이 모였다. 





죽 쒀서 개 줄 수 없는 서로의 이해관계로 모임은 쫑나지만 과연 이들이 정말 마테를 모른 척할까? 

마테의 도전기는 여기서 끝이 날 리 없으니 그녀들은 어떤 식으로든 마테를 돕게 될 것이다. 각자 자기다운 방식으로. 

이제 대망의 완결편으로 가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