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아이 God Child 2 - 백작 카인 시리즈 5
유키 카오리 지음, 주진언 옮김 / 대원씨아이(만화) / 2002년 8월
평점 :
품절


'백작 카인 시리즈' 다섯번째 이야기는 소제목이 '신의 아이(god child)'다. 신의 아이 때부터 작가님의 그림체가 또 바뀌었다. 그러니까 이 시리즈를 그리는 동안 모두 세번의 변화가 있었던 것이다. 첫번째 그림이 가장 별로였고... 아무래도 초기 그림이었을 테니.... 두번째 그림은 꽤 섹시했지만 펜선이 깔끔하지는 않았다. 그리고 세번째로 바뀐 이번 그림체는 좀 더 어려보이고, 펜선은 보다 깔끔하게 정리되었다. 그림도 보다 단정하면서 정교해졌고, 여러모로 눈이 덜 피곤하게 되었다. 좋은 변화다. 


카인의 아버지가 제대로 등장했다. 그러니까 카인과 마주하게 된 것이다. 아버지가 살아 계시다고 전해 들었지만 직접 대면한 것은 처음이니 카인이 놀라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과연 전통적으로 '독'을 다루는 집안 답다. 아버지는 아들을 독살하려 했고, 그 아들은 아버지에게 죽임당하지 않기 위해 역시 독을 썼다. 그러나 둘 다 살아남았다. 둘은 똑같이 유능하고 명석하다. 그렇기 때문에 서로를 결정적으로 치지 못한다. 그러나 한쪽은 잔인하고, 한쪽은 그에 비해서는 여리고 선하다. 그러니 이 싸움은 한쪽에게 일방적으로 유리하고 다른 한쪽에게 불리하다. 그 끝을 기다리며 달려가고 있는데 안타까움이 앞선다. 결말의 슬픔을 미리 짐작하기 때문이다. 그래도 묵묵히 앞으로 나아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