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다메 칸타빌레 17
토모코 니노미야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분야에서 장인이 된다는 것... 거장이 된다는 것.... 그 말의 무게가 느껴지는 이야기였다.  
치아키의 지휘는 훌륭했고, 피아노 연주는 근사했다.  그렇지만, 객석에 앉아있는 아버지를 보게 된 순간, 그는 무섭게 동요하기 시작했고, 지휘자로서의 자각을 상실했다.  오케스트라 단원들에 의해서 가까스레 커버가 되긴 했지만, 평론가들의 귀를 속일 수는 없었다. 그의 마음을 어지럽게 한 것은 평론가들의 냉정한 평보다, 아직도 따라가지 못한, 극복하기 힘든 아버지와의 거리였다. 그것은 마음의 거리이기도 했지만, 동시에 실력의 거리이기도 했다. 
그리고 그 마음은, 노다메에게도 똑같이 다가온다.  피아노를 치는 그녀는, 지휘자이면서 피아노도 자신보다 더 잘 치는 치아키에게 경쟁심을 느낀다.  아무리 사랑하는 연인이라 할지라도 같은 분야에 매진하는 사람으로서 배도 아프고 서럽기도 하고 속상한 기분을 느낀다.  
그녀는 그녀의 자리에서 열심히 매진하고, 치아키는 다음 무대를 위해서 새 각오로 준비를 하면서 이야기를 마친다.  노다메가 있는 그곳을 떠나서 치아키가 새 출발을 하게 될 지는 다음 이야기를 보아야 알 듯 싶다. 


어김 없이 이번에도 유머를 빼먹지 않았는데, '불멸'을 얘기하면서 '바순'도 멸하지 않는다!고 오라를 풍겼던 연주자, 치아키에게 식사대접을 받은 윤롱의 처절한 빌붙기가 폭소를 터트리게 했고, 지각하는 바람에 외투 속에 속옷만 입고 달려온 노다메라던가, 치아키의 자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일주일치 충전을 채웠다고 좋아하는 노다메는 이 작품의 독특한 별미다. 


늘 못되게 굴기 일쑤였던 콘서트 마스터가 사람들 많은 곳에서 '우리' 상임 지휘자 잡일 시키지 말라고 따끔하게 충고할 때는 오옷! 하며 박수를 쳐주고 싶은 마음이었다.  내가 못되게 굴지언정 다른 사람에게 위신 깎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 않은 그 마음은, 이미 '애정'이라고 부를 만한 것이었다. 


이번 편에선 유독 치아키의 공연 모습이 마음에 남는다.  2차원의 종이 예술을 뛰어넘어 3차원으로 볼 수 있다면 얼마나 멋질까.... 드라마가 만화처럼 계속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3-08-13 11:1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3-08-13 14:2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