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다메 칸타빌레 9
토모코 니노미야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콩쿨 본선에 참가하게 되었지만 노다메는 심한 감기로 과제곡 세곡을 마스터하지 못했다. 마지막 한 곡은 곡을 다 익히지도 못한 채 연주회장으로 가는 노다메. 초인적인 집중력을 보이며 곡을 머릿 속으로 그려보지만 지하철에서 울린 휴대폰 음이 그만 섞여 버리고 말았다. 그래서 최고의 기량으로 대회에 참가하다가 그만 섞여버린 음으로 작곡을 하고 만 노다메. 결국 콩쿠르 입상은 실패한다. 그렇지만 1위 없는 2위가 발표됨으로 사실상 노다메가 규정만 잘 지켰어도 1등 감이었다는 것을 알아차릴 수가 있다. 목표로 했던 입상은 실패했지만, 이 한번의 도전이 노다메에게는 큰 도약이 되었다.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한 인물이 그녀를 눈여겨 보았기 때문이다.

 

노다메의 재주를 아껴서 많은 사람들이 더 높은 곳을 향해 날아오르라고 하지만 노다메는 그게 불만이었다. 왜 즐겁게 연주하면 안 되느냐고. 왜 꼭 프로가 되어야만 하느냐고. 그러나 노다메도 알고 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피아노를 들려주고 싶은 욕망, 그들의 환호성에 떨려오는 숨결, 그리하여 날개를 펼치고 싶은 간절한 열망. 그게 단순히 더 많은 명예와 성공을 추구하는 것과 동격은 아니라는 것을 말이다.

 

치아키는 오스트리아 빈으로 유학가기로 결정했다. 떠나기 전 마지막 라이징 스타 오케스트라 연주. 신년 맞이 연주회도 역시 대성공이었다. 유학파들이 자리를 비울 것을 대비, 새로운 멤버들이 그 자리를 채웠고, 연주는 역시 성공적이었다. 심지어 더 유명한 신임 지휘자까지 섭외해 놓은 상태다. 이제 훌훌 털어버리고 떠나면 되겠는데, 문제는 노다메다. 무려 석달이나 피아노에서 손을 떼고 칩거 상태인 노다메. 그렇지만 고향 집까지 찾아가서 그녀의 피아노를 응원해주는 치아키와, 새롭게 유학의 가능성이 열리는 덕분에 노다메는 다시금 새출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녀의 유학 예상지는 프랑스. 그렇다면 이 연인 아닌 연인은 유럽에서 헤어져 지내야 할까? 그럴 리가. 그렇다면 이야기가 되지 않겠지. 두 사람의 유럽 분투기도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