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움직이는 승부사 제갈량]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마음을 움직이는 승부사 제갈량 - 승부처는 사람에게서 나온다 삼국지 리더십 2
자오위핑 지음, 박찬철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직의 보스가 되는것이 목표인 사람도 있겠지만 나 스스로는 제갈공명 같은 지략을 갖은 사람이 되고자 하였다. 이유인 즉은 간단하다. 보스를 움직이는 사람은 보스 스스로가 아니라 제갈공명이 아니던가? 기대를 많이 하고 읽기 시작한 책이었음을 서두에 밝혀둔다. ^^

 

우선 이책은 역자가 매 장마다 읽는이의 이해를 돕기 위한 [들어가며]를 제공하고 있다.

 

내가 기억하는 삼국지는 지루하고 서로가 서로를 배반하고 중상모략의 내용으로 점철된 재미없는 책으로 기억된다. 그러다 보니 막상 이책에 몰입하기 힘든 시대적 상황을 역자가 친절하게 서두에 전반적인 상황을 요약정리하여 읽는 이로 하여금 별 부담없이 책장을 넘길수 있도록 길잡이를 해주는 점이 너무도 좋았다.

 

저자가 시대적 상황에서 부터 재갈공명의 책략과 지혜를 강의하였던 내용을 책으로 엮어서 인지 시대상황에 대한 세부묘사에 이어서 과거의 역사적 사실 또는 소설에 그칠수 있는 소제를 가지고 현시대에 접목하여 친절히 강의해 주는 저자의 세밀함을 엿볼수 있어서 좋았다. 제갈공명의 책략과 지혜를 정리한 [공명의 지혜]를 통하여 사람을 움직임에 있어서 고민하고 생각해 봐야할 많은 책략들 뿐만아니라 현재의 조직을 관리하고 움직이기 위한 조직관리론에 이르기까지 총9장에 걸쳐 제갈공명의 입을 통하여 직접 배우는것 같은 착각이 들정도로 현재에서도 바로 적용가능한 조직관리, 인재관리론을 펼쳐보여주었다고 생각된다.

 

인간 사이의 관계를 정립하고 통찰함으로써 조직내에서 간부로 성장하는 다양한 처방과 지혜를 빌릴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