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홈페이지를 몇 시간째 지켜보며 보수정당 더불어민주당이 싹쓸이 한 이 결과가 믿기지 않아 잠을 잘 수 없다. 이게 나라냐? 우리가 이런 나라를 보려고 그 고생하며 촛불집회에 나가고 박근혜를 끌어내렸나? 어떻게 자유한국당과 별반 다를게 없는 애들이 대부분 당선되는 이 미친 사태를 두고 다들 편히 잠을 잘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

우리동네에선 더불어 애들이 기초의회에서 1개 지역구를 제외하고 모든 지역구에 1-나 까지 두 명의 후보를 내놓고는 ˝아빠는 1-가를, 엄마는 1-나를 찍으라˝ 는 미친 문자를 돌리기도 했다.

사실 공보물을 잘 읽어보면 알 수 있다. 더불어는 정말 답없다. 자한당과 별반 다를게 없는, 말 그대로 50보 100보인 그 당에서 그나마 문재인, 박원순 정도는 아쉬움은 많지만 인정해줄만하다고 생각한다. 지역으로 내려오면 오히려 자한당보다 더 나쁜 놈들이, 더 어이없는 인간들이 수두룩하다. 저런 함량 미달 후보를 내놓고 선거에 임하는 더불어를 보면 이 인간들이 얼마나 국민들을 우습게 생각하는지 뻔히 알 수 있다. 자한당만 국민들을 개, 돼지로 여기는게 아니다. 입 밖으로 내지 않을뿐 더불어는 그 보다 더 심각하다!

물론 더불어의 모든 후보가 그렇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아주 가끔 제대로 된 후보가 없지는 않겠지. 그 정도는 되어야 그래도 제대로 된 보수 역할 정도는 할 수 있겠지. 제 잇속만 차리는 꼴통이면서 민주주의를 옹호하는 척 하는 것 쉬운 일은 아닐텐데, 그래도 그 정도 하는 것 보면 쪼끔 인정해줄만한 부분이 있기는하다. 그렇지만 문제는 결국 이 정당이 국민들을 우습게 보고 우롱하고 있는 현 상태가 변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앞으로 얼마나 더 오래 저 보수 정당이 민주주의의 탈을 쓰고 국민들의 지지를 받을 것인지 걱정과 동시에 짜증이 난다.

선관위가 제시한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자한당과 함께 거부한 것들이 더불어 애들이다. 선거구획정위원회가 권고한 4인 선거구와 3인 선거구를 모조리 2인 선거구로 쪼개놓는 만행을 저지른 거만하고 파렴치한 것들이 더불어 애들이다. 이런 것들이 정치인이라고 표를 구걸하는 판이 이번 선거였다.

집으로 온 31개의 공보물을 2번씩 정독했다. 박원순을 제외한 모든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은 말그대로 그냥 쓰레기였다. 썩은 내가 풍기는 더러운 것들. 그것들이 모조리 당선되는 꼴을 봐야 한다니!

오래전 노무현이 당선된 후 공약을 어기고 미친 짓을 할 때부터 내가 자주 하던 말이 있다. 지금으로 치면 차라리 자한당이 싹쓸이하면 차라리 싸울 명분이라도 생기고, 전선이 명확하게 형성되는데, 민주주의의 탈을 쓴 꼴통 보수들이 당선되면 싸울 명분조차 찾기 힘들다는 것이다.

어제 작은 아이와 공보물을 보면서 놀았다. 아이가 하나씩 공보물을 들어서 물었다. ˝아빠, 이 사람은 어때?˝ 공보물이 얼마나 엉터리였는지 기억하는 사람은 곧바로 거짓말쟁이에 나쁜 사람이라고 말해줬고, 잘 기억나지 않는 사람은 다시 공보물을 정독하고 말해줬다. 역시 거짓말쟁이애 나쁜 사람이라고. 그렇게 하나씩 제외하고나니 남은 사람이 거의 없었다. 녹색당과 정의당과 민중당만 남았다. 그 세 당을 모두 합쳐도 자한당이 폭망하고 꼴통보수를 이어받은 더불어민주당에 비하면 아예 비교조차 되지 않는다.

이것이 현실이다. 촛불집회에서 고생하며 쌓아온 현실이 고작 이거다. 언제까지 이렇게 살아야 하는지 모르겠다. 잠든 아이들 얼굴을 보며 사과한다. ˝아빠가 정말 미안하다! 어른들이 정말 미안하다! 이런 미친 세상 밖에 물려주지 못해서. 저 거짓말쟁이 나쁜 사람들이 그나마 조금 덜 나쁜 사람이라는 이유로 당선되어 큰 소리치고 자기 잇속을 챙길 세상 밖에 물려주지 못해서 아빠가 정말 미안하다!˝

김정은과 트럼프가 만나 한반도의 미래가 한층 밝아졌다 여겼지만, 이번 선거로 다시 큰 그림자가 드리웠다. 슬프고 화나고 짜증나는 새벽이다.


덧붙임

얼마전 최저임금법 개악에 앞장선 애들이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란 작자들이다. 세월호 변호사로 유명했던, 그래도 그 보수정당에서 몇 안되는 믿을만한 사람이라 여겼던 박주민도 최저임금 개악에 찬성표를 던졌고, 논란이 불거지자 페이스북에 말도 안돼는 변명을 올렸다. 심지어 박주민은 선거기간동안 페이스북에 1-나 후보를 찍어야 한다는 글을 여러차례 올렸다.

이래서 박주민이 보수정당을 선택한 거구나 깨닫는다. 과거 이재오가 그랬듯, 김문수가 그랬듯, 진보를 자처했으나 수구꼴통이 되어버린 수많은 정치인들과 박주민은 과연 얼마나 다른지 묻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cyrus 2018-06-14 17: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제 개표방송을 보면서 여당이 승승장구할수록 진보 정당들의 입지가 줄어들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더불어민주당이든 자한당이든 간에 특정 거대 정당 독점 분위기는 바람직한 현상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