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라딘리뷰

`알라딘리뷰`는 Aladdin 편집진이 작성한 서평입니다. 단순한 책 내용 전달보다는 책 속에 내재된 가치를 드러내 책읽기의 안내자 역할을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 책소개

`책소개`는 해당 도서의 전반적 내용을 압축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편집자의 시각보다는 책 내용의 객관적 소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3. 음반소개

`음반소개`는 해당 음반의 전반적 내용을 압축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편집자의 시각보다는 음반의 객관적 소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4. DVD소개

`DVD소개`는 해당 DVD의 전반적 내용을 압축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편집자의 시각보다는 DVD의 객관적 소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5. DVD 기본 정보

`DVD 기본 정보`는 상영 시간, 언어, 자막, 더빙, 화면 비율, 지역코드, 녹화방식 등 DVD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대한 정보입니다.

 

6. DVD 지역 코드

지역코드는 영화의 소유권을 가지고 있는 회사들이 자신들의 독접적인 권리를 보장받기 위하여 만든 일종의 표준입니다. 현재 지역코드는 1~6번까지가 존재하고 있으며, 각각의 번호는 다음 지역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 1번: U.S., Canada, U.S. Territories
- 2번: Japan, Europe, South Africa 와 Middle East
- 3번: Southeast Asia 와 East Asia(한국, 홍콩 등 포함)
- 4번: Australia, New Zealand, Pacific Islands, Central America, Mexico, South America 와 the Caribbean
- 5번: Eastern Europe (예전의 Soviet Union), Indian subcontinent, Africa, North Korea 와 Mongolia
- 6번: China

알라딘에서 판매되고 있는 "지역코드 3"이라고 적힌 DVD Title은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 생산된 DVD 플레이어에서 재생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한국에서 생산된 DVD 플레이어는 대부분 지역코드가 3번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7. Special Features

`Special Features`는 DVD의 본편 이외에 수록된 부가적인 영상으로, 감독/주연배우 인터뷰, 메이킹 필름, 삭제 장면 모음, 뮤직 비디오, 극장 예고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8. 저자/아티스트 소개

`저자/아티스트 소개`에서는 저자나 번역자, Music이나 DVD의 경우 아티스트들에 대한 신상정보와 그들의 작품세계를 소개합니다.
도서의 경우 국내외 주요 저자들에 대해서는 `작가파일`을 통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9. 작가의 말

`작가의 말`은 저자가 자신의 저작에 대해 집필 의도나 배경을 설명한 것입니다. 자신의 저작을 바라보는 작가의 시각을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10. 추천글

`추천글`은 각계 전문가들이 해당 도서에 대해 추천하는 글들입니다. 20자 내외의 짧은 문장들 속에 해당 도서들이 가진 장점을 드러내 보여줍니다.


11. 책속에서

책속에서`는 해당 도서 본문 가운데서 책의 내용을 함축성 있게 잘 전해주는 구절들을 뽑은 것입니다. 책의 한 단면을 통해 전체의 흐름을 짐작케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12. 미디어리뷰

미디어리뷰`는 중앙일간지 및 경제지, 전문지, 주간지 등에 게재된 해당 도서의 서평들을 모두 모아놓은 것입니다. 해당 도서에 대한 각 언론매체의 서평을 한 눈에 일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13. 인터뷰

`인터뷰`는 언론매체에 게재된 저자 인터뷰들을 모아놓은 것입니다. 해당 도서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14. 마이리뷰

`마이리뷰`는 알라딘 이용자 여러분께서 작성해 주신 서평입니다. 독자의 입장에서 자유분방하게 작성한 서평들로서 해당 도서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들을 접할 수 있어 책을 판단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 마이리뷰 안내

15. 목차

`목차`는 해당 도서의 목차를 올려놓은 것입니다. 직접 책을 손에 쥐지 않고서도 책의 내용을 신속히 일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6. 수록곡

`수록곡`은 해당 음악 CD 또는 DVD의 수록곡 목록입니다. 직접 음반을 손에 쥐지 않고서도 음반의 내용을 신속히 일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7. 줄거리

`줄거리`는 해당 도서의 전반적 흐름을 요약 정리한 것입니다. 특히 소설의 경우 내용 전반을 파악하는 데 유용합니다.


18. 본문읽기

`본문읽기`는 본문 제1장이나 머리말 등을 원문 그대로 소개합니다. 책의 주제나 분위기를 파악하여 자신의 독서 취향과 부합하는지 여부를 판별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19. SalesPoint


세일즈 포인트(SalesPoint)는 판매량과 판매기간별 가중치를 적용하여 해당 아이템의 판매도를 산출하는 알라딘만의 판매표시지수입니다.
최근에 많이 팔린 아이템일수록 포인트가 높이 올라가며, 출간일이 오래 경과한 아이템의 포인트는 자연적으로 내려갑니다.
절대적인 판매수치보다는 각 아이템들간의 포인트 비교를 통해, 해당 아이템에 대한 고객 호응도를 상호 비교할 수 있습니다.
세일즈 포인트는 매일 1회 업데이트됩니다.


20. 미리보기 (도서)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님들께서는 책의 실제 구성 및 내용을 확실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장에 직접 가서 책을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릴 뿐 아니라 책의 일부분을 직접 읽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1. 미리보기 (음반/DVD)

음반과 DVD의 앞, 뒤면 표지를 확대하여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매장에 직접 가서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릴 뿐만 아니라, 음반과 DVD 앞.뒤면에 있는 정보들을 그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22. 이 상품을 구입하신 분들은 다음 상품들도 주문하셨습니다

이 서비스는 해당 상품을 구입한 고객 그룹에서의 베스트셀러를 소개합니다. 과학적인 데이터 분석기법에 입각한 이 서비스는 자신과 구매 취향이 비슷한 고객들이 요즘 어떤 상품을 구입하셨는지 알 수 있도록 함으로써 훌륭한 상품 구입 추천자 역할을 합니다.


23. 주제별 관련도서 검색

이 서비스는 주제어 교차검색을 통하여 관련도서를 찾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해당 도서의 주제어 중에 `유럽`과 `중세`와 `풍속`을 함께 체크하여 검색하면 해당 도서 이외에도 `중세 유럽의 풍속`에 관한 다른 책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차검색 기능을 잘 이용하시면 도서관이나 대형서점에서는 아무리 많은 시간을 투자해도 찾을 수 없던 관련도서들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어 시간과 노력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24. 편집자가 추천하는 관련 상품

이 서비스에서는 알라딘 편집팀이 선정한 관련상품들을 추천합니다. 주제가 거의 동일하거나 상호연관성이 매우 높아 함께 구입하면 도움될 만한 상품들이 이 서비스를 통해 소개됩니다.


25. 편집자가 추천하는 관련 작가/아티스트

이 서비스에서는 알라딘 편집팀이 선정한 관련작가나 아티스트들을 추천합니다. 추구하는 주제가 매우 유사하거나 상호연관성이 매우 높아 함께 구입하시면 도움될 만한 작가나 아티스트들이 이 서비스를 통해 소개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