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은 우수한 검색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검색속도가 매우 빠를 뿐 아니라 검색기능도 다양하고 고차원적입니다.
Aladdin이 제공하는 검색 기능들에 익숙해지면 Aladdin에서의 지적 탐험이 훨씬 더 재미있어집니다.

1. 검색

홈페이지 좌측 상단의 `검색`은 책제목/음반명/DVD명 또는 저자/아티스트/감독.주연을 입력해 원하는 상품을 찾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타이틀의 일부나 주요 낱말만 입력해도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자/아티스트/감독.주연을 입력하면 해당 저자/아티스트/감독.주연의 모든 상품이 검색됩니다. `사랑`처럼 많이 쓰이는 낱말로 검색할 때는 저자/아티스트/감독.주연을 함께 입력하면 정확히 원하는 상품만 찾을 수 있습니다.
Aladdin은 낱말 단위 검색방식을 택하고 있으므로 한글 띄어쓰기를 지켜주셔야 정확한 검색이 이루어집니다.

예)
• `싱아`와 `누가`를 입력하시면,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가 검색됩니다.
• `사랑`를 입력하면 수천 건의 많은 검색결과가 나오지만, `사랑`과 `김형경`을 띄어쓰기하여 함께 입력하면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게 됩니다.


2. 분야별 찾기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분야별찾기`는 Aladdin의 대분류와 소분류별로 상품을 찾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각 분류 아래 소개되는 상품은 가나다 순, 출판일/발매일 순, 판매량 순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Aladdin은 인터넷서점의 특성을 살려 복수분류체계를 적용하고 있으므로, 동일한 상품이 서로 다른 2개 이상의 분류에 포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상세 검색

홈페이지 중앙상단의 `상세검색`은 보다 복잡한 상품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서는 책제목/음반명/DVD명, 저자/아티스트/감독.주연, 주제어, 키워드, 출판사/제작사, 출판일/발매일, ISBN으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상품찾기 상세 안내


4. 이 상품을 구입하신 분들은 다음 상품도 주문하셨습니다

각각의 상품정보 페이지 우측에는 `이 상품을 구입하신 분들은 다음 상품도 주문하셨습니다`라는 코너가 있습니다. 이 코너는 해당 상품을 구입하신 고객 그룹에서의 베스트셀러를 소개해 드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과학적인 데이터 분석에 입각한 이 자료는 자신과 구매취향이 비슷한 분들이 요즘 무슨 상품을 구입하는지를 알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훌륭한 상품 추천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5. 주제별 관련도서 검색

도서정보 페이지 우측 하단에는 `주제별 관련도서 검색` 코너가 있습니다. 이 코너는 주제어 교차검색을 통하여 관련도서를 찾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해당 도서의 주제어 중에 `유럽`과 `중세`와 `풍속` 을 함께 체크하여 검색하면 해당 도서 이외에도 `중세 유럽의 풍속`에 관한 다른 책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차검색 기능을 잘 이용하시면 도서관이나 대형서점에서는 아무리 많은 시간을 투자해도 찾을 수 없던 관련도서들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어 시간과 노력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코너에 나타나는 주제어들은 Aladdin 편집진이 해당 도서의 내용을 분석하여 올려놓았습니다.


6. 새로 나온 책

홈페이지 상단의 '새로 나온 책'은 최근 출간되어 주제분류가 된 도서를 보여줍니다. '눈에 띄는 새책'은 '새로 나온 책' 중에서도 눈에 띄거나 미디어 추천을 받은 책을 위주로 조금 엄선한 목록입니다. 신간도서를 검색하고 싶을 때 들르시면 됩니다.


7. 추천도서

홈페이지 상단의 `추천도서`는 Aladdin 편집진과 외부 서평진, 그리고 고객들의 추천도서와 문학상 수상작들을 모은 것입니다. 각계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좋은 책들을 통해 독서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코너입니다. 중앙일간지 및 경제지, 전문지, 주간지 등에 게재된 신간서평 기사들을 정리해 놓은 '미디어 추천' 코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8. 작가파일

홈페이지 상단의 `작가파일`은 국내외 주요작가 100여명의 삶과 작품세계를 정리해 놓은 코너입니다. 좋아하는 작가들의 신상정보와 작품목록을 한 눈에 일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