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라딘 중고샵입니다.

 

신설된 '부가가치세법 75(통신판매업자의 판매를 대행 또는 중개하는 자는 국세청에 분기별로 자료를 제출)'에 따라,

알라딘은 통신판매를 중개하는 부가통신사업자로서, 회원님의 판매자료를 국세청에 제출할 의무가 있습니다.

 

 - 이에 판매자의 사업자 여부와 관계없이 201811일 이후 거래내역(발송일 기준)부터 국세청에 판매자료가 전송됩니다. 

 - 사업자 판매자는 사업자 정보, 개인 판매자는 본인인증된 실명과 생년월일과 함께 월간 거래내역을 분기별로 전송합니다.

 - 사업자 판매자께서는 매출신고 시, 정산내역을 참고하여 알라딘에서의 판매내역을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판매량이 많은 개인 판매자께서는 통신판매업 신고면제기준에 대한 고시를 참고하여, 사업자 회원으로의 전환을 검토하여야 합니다 . 알라딘 중고샵 뿐만 아니라 타사에 입점하여 판매한 내역을 포함하여 고려하여야 합니다.

 - 통상 6개월간 총매출이 1200만 원 이하인 경우가 신고면제 기준에 해당합니다.

 

매출신고 참고용 페이지는 20187월 경 부터는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 1:1상담 코너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1 문의하기

 

 

[관련 법령 보기]

 

부가가치세법 75(자료제출) ☞ 전문보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재화 또는 용역의 공급과 관련하여 국내에서 판매 또는 결제를 대행하거나 중개하는 경우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관련 명세를 매 분기 말일의 다음 달 말일까지 국세청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1. 「전기통신사업법」 제5조에 따른 부가통신사업자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제3호에 따른 통신판매업자의 판매를 대행 또는 중개하는 자

2. 「여신전문금융업법」 제2조제5호나목에 따른 결제대행업체

3.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제4호에 따른 전자금융업자

4. 「외국환거래법」 제8조제4항에 따른 전문외국환업무취급업자

5. 그 밖에 제1호부터 제4호까지의 사업자와 유사한 사업을 수행하는 자로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자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121(자료제출) ☞ 전문보기

① 법 제75조에 따라 해당 사업자는 기획재정부령으로 정하는 월별 거래 명세를 매 분기 말일의 다음 달 말일까지 국세청장에게 전자적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한다.

1항에서 규정한 사항 외에 자료제출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국세청장이 정한다.

 

 

부가가치세법 시행규칙 78(월별거래명세) ☞ 전문보기

121조제1항에 따른 월별 거래 명세의 제출은 별지 제48호서식 및 별지 제48호의2서식부터 별지 제48호의4서식까지에 따른다.

 

[기타 참고 자료]

2018년 최초 자료 소급제출등에 대한 국세청고시(예정) ☞ 국세청 고시 보기

통신판매업 신고 면제에 관한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보기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입사지원서 접수기간 : 2018년 5월 16일 ~ 23일



2. 채용요강


채용분야 :


가. 고객팀 고객상담원


나. 중고서점 매니저 - 서울, 분당



고용형태 : 정규직



주요업무 :


가. 고객팀 고객상담원


- 순수 인바운드


- 1대1 고객상담


- 택배 및 주문조회



나. 중고서점 매니저


- 도서 판매 및 정산


- 도서 진열 및 재고관리


- 도서 입출고 관리



자격요건 :


가. 고객팀 고객상담원


- 회사 편들지 않고, 고객 편드는 사람


- 다른 이의 고충을 해결하는 것을 뿌듯하게 여기는 사람


- 회사의 잘못된 정책을 부끄러워하고 해결을 촉구하는 사람


- 아름다운 목소리보다 정확한 안내가 친절의 핵심이라고 여기는 사람


- 카드결제부터 중고거래까지 복잡한 시스템을 배워나갈 마음이 준비된 사람


- 욕설, 모욕 통화는 즉시 끊고 팀장에게 신고하는, 경우가 바른 사람



나. 중고서점 매니저


- 책 좋아하시는 분


- 물건 사고 파는데 관심 있으신 분


- 매장진열을 창조적으로 해보고 싶으신 분


- 서점의 고객서비스에 불만족 하셨던 분



3. 근로조건


1) 근무시간


가. 고객팀 고객상담원


- 월~금 09시 ~18시



나. 중고서점매니저


- 주간단위 교대근무 08시~18시/13시~22시


- 주 2일 휴무이나, 주말근무(평일 대체휴무)



2) 근무지


가. 고객팀 고객상담원 : 서울 본사


나. 서점매니저 : 서울, 분당



4. 채용절차


1) 1차 - 서류전형(전형통과자 발표 : 5월 24일)


2) 2차 - 실무자 면접 (5월 28~29일)


3) 3차 - 경영진 면접 (5월 29~30일)


* 면접일정은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출근 예정일은 6월 1일입니다.


4) 모든 전형결과는 합격자에 한해서만 개별통보합니다.



5. 제출 서류


1) 이력서(희망급여 포함)


2) 자기소개서



6. 제출처 및 방법


1) 이멜일 접수만 가능 : 메일 제목에 [고객팀], [서울점], [분당점] 표기 요망


2) 이메일 주소 : recruit@aladin.co.k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입사지원서 접수기간 : 2018년 5월 10일 ~ 5월 18일



2. 채용요강


채용분야 : 법인영업팀


고용형태 : 정규직


주요업무


- 도서관 등 B2B 영업


- 도서관 등 납품 수주 및 발주 일상업무


- 도서관 등 납품 전반에 대한 관리


자격요건


- 도서관 등 납품관련 유경험자(사회 초년생 가능)


- 사서자격 보유자(비사서 가능)


- 엑셀 등 컴퓨터활용에 능력과 소질이 있으신 분



3. 근무조건


근무시간 : 월~금 09시~18시


근무지 : 서울시 중구 소재 본사



4. 채용절차


1차 - 서류전형 (5월 21일 합격자 개별통지)


2차 - 실무자 면접 (5월 23일)


3차 - 경영진 면접 (5월 24일)


* 면접일정은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출근예정일은 6월 1일입니다.



5. 제출서류


- 이력서 (희망급여 포함) (사서자격표시)


- 자기소개서



6. 제출처 및 방법


이메일 접수만 가능 : 메일 제목에 [법인영업] 표기요망


이메일 주소 : recruit@aladin.co.k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안녕하세요?
알라딘 고객센터입니다.

 

1.2018년5월5일(토)은 "어린이 날" 공휴일, 5월7일(월)은 대체 휴무일입니다.

5월5일(토) 및 5월7일(월)에는,
당일 출고 및 배송은 진행되지 않으며, 아래 일정을 참고해주십시오.(단, 중고매장은 정상영업)

- 당일배송 일시 중단 : 5월 5일(토), 5월 7일(월) 일시 중단-> 5월 8일(화) 0시 부터 재개됩니다.
- 5월 4일(금) 출고상품 배송은 5월 8일(화) 부터 진행됩니다.
- 5월 5일(토) 이전 '회수 신청'시 5월 8일(화) 부터 택배사 방문 회수가 진행됩니다.
 
2.'5월5일(토) - 5월7일(월) <택배> 주문'시 5월7일(월) 출고-> 5월 8일(화) 배송됩니다.
   (단, 출고예상일 5월 7일(월) 상품만 주문하실 경우)

* 5월5일(토) 및 5월7일(월) 은 고객센터 휴무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안녕하세요?
알라딘 고객센터입니다.

5월 1일(화)은 근로자의 날입니다.
- 5월 1일(화) 당일배송 서비스는 일시 중단되며, 5월 2일(수) 재개됩니다.
- 5월 1일(화) 이전 <택배> 출고상품 배송은 당일 정상 진행됩니다.

* 5월 1일(화) 고객센터는 휴무입니다.(단, 중고매장은 정상 영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