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의 사계와 야생화 - 효빈, 길을 나서다
효빈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등산하면 한라산이나 지리산만 생각했지, 설악산을 고려해본 적이 한 번도 없었다.

하지만 <설악산의 사계와 야생화>를 보니, 당장 설악산에 달려가고 싶었다.

나의 버킷 리스트 중 하나가 지리산 종주인데 설악산 등반도 추가해야겠다.

나도 뚜벅이라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설악산 등반하는 방법을 알려주니 좋았다.


다만 아쉬운 건 사진의 화질이라고나 할까?

블로그 용으로 올려서 그런지, 사진마다 블로그 명이 찍혀 있고, 화질도 그닥 좋지 않다.

그래도 그 어느 책보다 야생화에 대한 내용이 풍성하다.


할머니 댁이 묵호여서 자주 설악선을 갔었다.

하지만 울산바위까지만 갔었던 것 같다.

등산해야지 엄두도 못 냈다. 설악하면 그저 바다 아니면 워터피아가 떠올랐는데...

공룡능선, 서북능선, 토왕성폭포, 봉정암, 대청봉, 주전골, 만경대.

이렇게 멋진 곳이 숨어 있었다니...


깨알 꿀정보들도 많다. 

가령 매년 3월 초순경부터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기간이라 등산로가 통제된다고 한다.

그리고 설악산의 많은 코스 중 거리가 짧으면서 암릉 좋고 전망 좋은 곳이 울산바위가 제일이라고 한다. 산행도 어렵지 않고 바위도 아주 볼만하고 화암사 신선대 코스도 좋다고 한다. 

금강분취는 설악과 금강산에서만 볼 수 있다. 봉정암이나 소청대피소에서 1박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리탑 전망대에 꼭 올라가기.



올해는 설악산 등반을 버킷리스트에 추가해야 겠다.

신난다!


저자 블로그: http://blog.daum.net/0709i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