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기 활동 마감 페이퍼를 작성해 주세요!


○ 단상(斷想)

어떤 좋은 인연이 있었을까? 알라딘 신간평가단이란 걸 13, 14에 이어 15기까지 연속으로 하게 되었다.
그런데... 이번의 경우는 전기에 비해 그렇게 만족스럽지는 않았다.
선정된 신간이 내가 읽고 싶은 책과는 거리가 조금...
과거에 읽었던 책들의 범주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평이함이랄까... 어쨌던 책들이 그렇게 와 닿지 않았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어쩔 수 없는거지만 내게는 그랬다는거다.^^

 

하지만 경제/경영/자기계발 팀원의 열정은 짱~
리뷰마다 깊이있는 성찰이 엿보이는 대단한 멤버... 평가참여율 또한 역대급이더라.
모두 능력자더만.

아무튼 책에서는 아쉬움이 남고, 나머지는 즐거움의 15기 였다...

 

덥다. 그나마 한 줄기 서늘한 비바람이 소소한 위안이 되는구나...


15기 신간평가단 활동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책과 그 이유

 

 

<필립 코틀러의 다른 자본주의> 내가 추천한 책 중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고, 그 내용 또한 괜찮더라. 토마 피케티의 <21세기 자본> 정도를 무리없이 기분좋게 읽어내릴 수 있는 수준의 독자들에겐 이거저거 끌어땡겨놓은 요약본처럼 미흡하게 보일지 모르겠으나, 나에겐 근래에 읽은 경제·경영 관련 책 중에서 논리 전개의 수준, 종합적 통찰력, 편집기획 면에서 단연 손꼽을 만 했다. 자본주의의 민낯을 이 정도로 종합적으로 잘 갈무리할 수 있는 학자는 별로 없다고 생각한다.

 

 

 


 

 

15기 신간평가단 도서 중 내맘대로 좋은 책 베스트 5
최근에 읽은 순으로 꼽아보면...

 

<하버드 집중력 혁명> 난 이런 자기계발서 별로 안 좋아한다. 그런데 의외로 이 책이 매력적이고 괜찮더라. 뭔가 전문가의 깊은 내공과 진실성이 와 닿더라는 거지. 일터에서 집중력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한 책이었다.

 

 

 

 

 

 

 

 

 

<필립 코틀러의 다른 자본주의> 자본주의는 정말 악(Capitalism is Evil)일까? 그는 자본주의의 대안을 찾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자본주의가 내포하고 있는 맹점을 검토하여 원인을 밝혀 개선함으로써 '더 나은 자본주의'로 나아갈 수 있다는 견해이다. 특별히 새로운 견해가 별로 없어 아쉽기는 하나, 이런저런 자본주의 책 많이 안 읽었다면 강추! 하고픈 책이다.

 

 

 


 

 

 

 

<경제학은 어떻게 내 삶을 움직이는가> 이 책은  참 간단치 않더라. '세상의 이면을 파헤치는 실전경제학 입문서'라는 부제가 부담스러울 정도로 경제학에 기초적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이 읽기엔 좀 어려울 듯... 딱 떨어지지 않고 모호한 듯한 설명이 특징. 하지만 이론경제를 어느 정도 알고 세상사에 관심을 가지는 독자라면 읽으면 읽을수록 자기 판단의 잣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배움이 있을 듯...

 

 

 

 

 

 

<끌리는 컨셉의 법칙> 보편화된 마케팅의 중요성에 머무르지 않고, 인간의 문제를 근원적으로 고민하는 인문학과의 결합을 통해 마케팅에 좀 더 효과적으로 접근하는 안목과 통찰을 얻고자 시도하는 책. 제법 흥미로운 공부가 되었던 걸로 기억한다. 마케팅도 컨셉이란 걸 제대로 배웠다.

 

 

 

 

 

 

 

 

 

번외 :  <경영의 모험> 나에겐 별로 였는데... 그런데... 이 책에 대한 리뷰가 그만 <이달의 당선작>에 뽑히고 말았네... 조금 민망... 어쩔까나... 선정하는게 맞겠죠? ^^?


댓글(4)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5-07-25 17: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처음으로 서평단 활동을 했을 땐 제가 먼저 다른 서평단원분들의 글을 읽고 댓글을 달았어요. 어차피 내가 읽은 책의 서평을 읽으면 되니까 `서재 즐겨찾기`(지금 북플의 `친구 요청`과 같은 기능)를 하지 않았습니다. 15기 활동하느라 고생했습니다. ^^

표맥(漂麥) 2015-07-25 22:57   좋아요 0 | URL
앗~ 부끄럽~ 그냥 넋두리 한번 해 봤습니다.^^
태풍이 올라온다고 그런지 후덥지끈 하군요... 시원 청량한 여름되시길...^^

2015-07-28 00:2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7-28 22:0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