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인문/사회/과학/예술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6월의 주목 신간도서(경제경영자기계발분야)
벌써 6월입니다. 반년의 시작을 알리는 6월이지만 날씨가 하수상하여 마음까지 뒤숭숭해지는 달입니다. 6월은 특별힌 호국 보훈의 달입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한 뜨거운 마음으로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1. 생각혁명
역발상은 언제로 새롭다. 왜일까? 말그대로 생각을 거꾸로 가기 때문이다. 일직선으로 사고하려는 인간의 사고틀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도태되고 안주하려 한다.그래서 역발상은 언제라 블루오션인 것이다.
2. 마흔, 당신의 책을 써라.
놀라운 사람이다. 삼십대 중반에 100권이 넘는 책을 썼으니 말이다. 정말일까 싶어 그가 쓴 책을 찾아보니 정말 이었다. 그것도 많은 책들이 베스트셀러의 목록에 올라가 있었다. 닮고 싶다. 비결은 무엇일까? 저자는 책쓰는 방법을 쉽고도 명쾌하게 설명해 준다. 모두에게 강추한다.
모두가 원하지만 모두가 두려워하는 책쓰기는 통해 인생을 새롭게 도전해 보란다. 어떻게 책을 쓰고 발간해야하는 지를 상세하게 그리고 도전적으로 그린 멋진 책이다.
그런데 마흔이란 나이를 언근한 이유를 무엇일까?
3. 디맨드
제목이 거창하다. 세상의 수요를 알아채? 과연 그럴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든다. 이 책은 그에 대한 답을 주고 있다. 물론 모든 것에 대하여 답을 주는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이 책은 제품의 발상과 판매 과정들을 보여주면서 무엇이 진정으로 중요한 것인지를 말해주고 있다.
4. 3찬 산업혁명
새로운 시대를 예언하는 책이 나왔다. 제러미 리프킨의 <3차 산업혁명>이 바로 그 책이다. 저자인 제러지 리프킨은 단순한 말로 표현하기는 쉽지 않다. 그의 저서를 보면 <공감의 시대>, <노동의 종말>, <소유의 종말> 등이 있다. 에너지는 부한 자들과 가진자들의 사치스러운 허비가 아니다. 생존을 위한 것임을 알아야 한다. 제러미는 이제 에너지도 공유되어야 함을 역설한다. 자가 발전 시스템을 통해 새운 에너지 시대를 예언하고 있는 이책은 미래르 읽는 중요한 안경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