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 권 독서법 - 하루 한 권 3년, 내 삶을 바꾸는 독서의 기적
전안나 지음 / 다산4.0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1천 권의 책을 읽으면 거짓말처럼 인생이 바뀐다!”
10년 차 직장인, 두 아이의 엄마…… 부서질 듯 위태롭던 한 여자의 삶에 희망을 심어준 독서의 힘 대한민국 직장인을 위한 가장 현실적인 독서법, 하루 한 권 3년의 기적 ‘1천 권 독서법’

반복되는 직장 생활과 독박 육아, 학력 콤플렉스에 시달리던 저자가 독서를 통해 삶의 기쁨을 되찾고 누구보다 열정적인 사람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다룬 『1천 권 독서법』. 극심한 우울증에 빠져 몸과 마음이 무너졌던 저자는 매일 한 권의 책을 읽으면서 자존감을 회복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깨달았다고 고백한다.

이러다 정말 죽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떨던 그녀는 100권을 읽자 마음이 안정되고, 300권을 읽자 누군가를 미워하는 마음이 사라졌으며, 500권을 읽은 뒤에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다시 살아나는 기적을 경험했다. 그리고 800권을 읽었을 때 작가가 되고 싶다는 꿈을 꾸었고, 마침내 이루었다. 그녀가 독서를 통해 보여준 극적인 삶의 변화는 인생 권태기에 빠진 현대인들에게 한 줄기 희망을 선물한다.

이 책에는 1천 권의 책을 읽으며 그녀가 직접 발견한 책 읽기 노하우가 가득하다. 하루 한 권씩 지치지 않고 매일 읽는 법, 바쁜 와중에도 짬짬이 독서 시간 확보하는 법, 효율적인 독서를 보장하는 분위기 조성법, 내게 맞는 책 고르는 법, 독서 리스트와 응용 노트 활용법, 독서 권태기 극복법 등 대한민국 직장인에게 최적화된 실현 가능한 독서법이 소개되어 있다.

꾸준한 독서를 통해 자기를 변화시키고 싶은 사람, 바쁜 와중에도 실천 가능한 현실적인 독서법을 익히고 싶은 직장인에게 이 책은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예스24 제공]


이 책을 읽으려고 주문했으면서도 욕심을 부리고 도서관에서 책을 잔뜩 빌려놨었다. 우리 도서관에서는 원래 책을 7권까지 대출할 수가 있게 돼있는데 매월 마지막 주에는 14권까지 빌릴 수 있게 되어있다. 아직까지 14권을 빌려본 적은 없지만 10권을 빌린 적은 두 번 정도 있다. 이번에도 빌려놓고 읽으려고 하는데 사회학 관련 책이어서 진도가 나가지를 않고 펼쳐보기도 싫고 책 울렁증이 온 건지 속이 메슥거리면서 몸살 끼가 가시지를 않았다. 그래서 이러다 아프면 또 엄마가 그럴 줄 알았다고 잔소리하실 것 같아서 얼른 책들을 이틀에 걸쳐 반납을 해버렸다. '1천 권 독서법'을 읽는 동안에도 잠깐씩 슬럼프가 왔었는데 읽기를 다 마쳤다. 나처럼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는 하루 종일 시간을 주고 책을 읽으라 해도 한 권을 읽어내기 힘든데 직장, 집안 일과 육아, 대학원까지 다니면서 하루에 책 한 권 읽기를 실천하셨다는 걸 보면서 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에 존경하는 마음이 생겼다.
독서에 대한 책을 읽어보면 책을 집중적으로 읽는 것이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나는 지금까지 8년 동안 600여권을 읽고 있으니까 평균적으로 1년에 백 권도 못 읽고 있다는 얘기인데 이렇게 해서 언제쯤 내 인생에 변화가 올까 책을 읽기 전에 비해 달라지긴 한 걸까 하는 생각이 들어 마음이 무거워지고 포기하고 싶어질 때도 있다. 요즘 책 읽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지만 나는 스무 살 이후로 아팠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 비해 많이 모자라고 부족해서 독서를 통해서 뇌를 자극하고 발전시키려고 시작한 것이니 열심히 할 것이다.
노안이 온다 해도 돋보기를 쓰고 책을 읽을 것이다..
독서에 대한 책을 읽으면서 마음을 다잡곤 하는데 이 책도 내게 많은 다짐들을 하게 했다. 가장 본받고 싶은 것은 시간을 아껴 쓰는 저자의 모습이었다... 젊은 시절이 시간이 많은 것 같아도 어떻게 보내는지는 다 다르니까
나도 앞으로는 시간을 좀 절약해가면서 자투리 시간까지 아끼며 살아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