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상처를 허락하는 것이다 - 공지영 앤솔로지
공지영 지음 / 폴라북스(현대문학) / 201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작가님의 여러 책들 중에서 문장들을 뽑아서 365개의 글들로 엮어놓은 책이다.
책을 읽을 때는 몰랐다가 이 책에 실려 있는 걸 보고 `아 이런 글이 있었나?` 하며 새삼 반해서 심취하기도 했다.
이 책을 읽다가 문득 윤하의 노래가 생각이 났다.

아홉 번 내 마음 다쳐도 한번 웃는 게 좋아.

`기다리다`란 노래인데 내가 유난히 상처를 많이 받는 쉽게 상처를 받는 사람이라서인지 이 노래가 와닿았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까칠하게 굴어서 생채기를 마구 내는 건
내가 그 사람을 사랑한단 이유로 그 상처주는 말과 행동들을 허락해서란 얘기인가?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면 상처를 받게되는 것이 불가피한 일인 것 같기는 하다.
덩치가 크고 살이 많으니까 성격도 좋아야 하는 건가본데
난 성질이 더러워서 몸 갖고 놀리고 잔소리 하는 사람 무척 싫어한다. 그 사람도 내가 정말 좋으면 그런 식으로 말 못하겠지... 그런 면에서 연애의 감정은 오래 전이라 잊었고 그 이후로는 남자들에게 상처만 받았다.
그 와중에도 재밌었던 건 정상인에 비해 지나치게 뚱뚱하고 얼굴도 못생긴 사람일수록 내 뚱뚱함을 용서 못한다는 것이었다.
`보기엔 괴로운 게 사실이지.. 근데 언제 내가 니들보고 사귀어달래? 니 여자도 아닌데 왜 잔소린데? 나도 니들 추해서 남자로 안보거든?`
그런 말이 목구멍까지 올라오는 걸 참느라 나도 그들도 괴로운가보다.
그런 모욕을 여러 번 당하고도 먹을 걸 보면 손이 가고 움직이는 건 싫어한다.
어떨 땐 3일씩 외출을 안할 때도 있다.
소화가 잘 안되는 요즈음 스트레스가 되기도 하지만 음식을 절제해야겠다.
더워서 자다가도 몇번씩 깬다. 몸도 마음도 괴로운 요즈음이다.ㅠㅠ
정말 멋진 남자가 나타나도 당당하게 다가가지 못할 만큼 난 부족하니까 지성도 중요하지만 여성으로서의 아름다움도 챙길 줄 알게 되면 좋을 것 같다.

공작가님처럼 얼굴 몸매 지성 3박자가 다 갖춰지면 여자로선 완벽해보이는데... 작가님의 팬으로서 좀 닮아야겠다. 책만 읽을 게 아니라...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