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공의 환상 동물원 2 - 수수께끼 전학생과 외눈박이 거인 ㅣ 천공의 환상 동물원 2
다나카 도모후미.오카 아스시 지음, 아리타 미스히로 그림, 현승희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엄마!!! 이 책 뭐예요? 글자 많아서 재미없을 줄 알았는데, 재미있어요!!”
우리 아들이 [천공의 환상 동물원] 1권을 보기 시작하면서 한 첫 마디였다.
아직 글 밥 있는 책을 그림책 말고는 크게 읽어 보지는 않아서 어떨까 싶었는데..
내가 읽어 보고 재미있어서 그나마 권해 본건데 고맙게도 재미있었던 것 같았다.
『“응? 저게 뭐지?”
앞서 달리던 덴카가 갑자기 멈추더니 땅에 떨어진 무언가를 주워들었다.
선글라스였다. ......
덴카는 먼지를 훅 불어 털고는 의기양양하게 선글라스를 썼다.
“어때, 어울려?”
............ “으아악! 저게 뭐야!”』 p.15~16
“엄마, 엄마!! 나도 덴카가 썼던 선글라스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나도 덴카처럼 환상의 동물들을 볼 수 있는 거잖아요. 진짜 멋있겠다!!!!”
우선적으로 [천공의 환상 동물원] 시리즈가 재미있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 것 같다!!
다들 안다면, 이 책의 표지를 보았을 때 “와!!!”하고 알아보았을 터!!
바로 지은이(작가)와 그림 작가 때문이라.
우리의 만능 주머니를 달고 다니는 친구 <도라에몽>의 각본가 다나카 도무후미 그리고 책부터 만화 이제는 뮤지컬까지 섭렵한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의 각본가 오카 아스시 그리고 마지막으로 내가 어릴 적부터 정말 유명한 이제는 영화로도 제작이 되고 게임도 있는 <포켓몬스터>의 일러스트레이터인 아리타 미스히로.
이 세 사람의 의기투합으로 만들어 낸 [천공의 환상 동물원]
일본 최고의 이야기꾼들과 그림 작가의 만남으로 이 책이 나오기 전부터 세간의 화재를 모았었을 만큼 관심이 많았다.
그래서인지 주인공들부터 주변 인문들까지 성격의 특색이 다양하고 재미있었다.
그러니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는 책이었다.
『“일찍이 인류는 환상 동물과 공존하며 살았지. 그러나 시간이 흐르며 사람들은 환상 동물을 이용할 목적으로 사냥하고 죽이게 되었어. 그 결과, 환상 동물은 사람들의 눈에서 모습을 감추는 능력을 익히게 되었지... 그리고 사람들은 그들을 상상 속의 동물로 생각하게 되었단다.”』 p.31
[천공의 환상 동물원 1]은 환상 동물을 해치려는 자와 지키려는 자 사이에서의 팽팽한 긴장감을 그렸다.
과연 누가 악당일지 그건 아무도 모른다.
단지 환상 동물원의 원장인 겐지에 의해 덴카와 구는 환상 동물들을 수호하게 된다.
『“구, 너는 환상 동물의 속마음을 들을 수 있지.
조금 더 힘을 키우면 환상 동물에게 네 뜻을 전달하거나 소환할 수도 있게 될 거야.”
“그런 게 가능한가요?”
“마음을 나눈 환상 동물과는 계약을 맺어 불러낼 수가 있단다. 그러면 제대로 싸울 수도 있겠지.”
구는 겐지의 얼굴을 똑바로 올려다보았다.
“겐지 씨. 저 그 계약, 맺고 싶어요. 이제 이런 일은 다신 겪기 싫어요.”』 p.48
평범한 초등학생이었던 덴카와 구.
그랬던 두 친구가 어느 날 우연히 길에서 선글라스 하나를 줍게 되고, 신비한 능력이 생기면서 전설 속 동물을 수호하는 환상 동물원의 사육사가 되고.
악당인 헤르한트와의 싸움으로 환상 동물원을 지킨 덴카와 구.
이번 [천공의 환상 동물원 2] 에서는 얼마나 더 흥미진진한 사건으로 돌아올지 더욱 더 긴장감이 돈다.
부제에서 만큼이나 ‘‘뱀의 왕’이라 불리는 최강 클래스 환상 동물부터 무시무시한 괴력을 보이는 외눈박이 거인까지.
[천공의 환상 동물원 1]에서와는 다른 클라스의 강력한 환상 동물을 맞닥뜨리고, 위험천만한 두 친구의 모험이 다시 시작된다.
『덴카는 구를 겐토에게서 떼어 내고는 몰래 귓속말로 속닥였다.
“겐지 씨가 그랬잖아. 환상 동물이나 환상 동물원에 대해서는 비밀로 해야 한다고.”
“하지만… 난 겐토가 힘을 보태 줬으면 좋겠어.”
“구….”
“겐토도 환상 동물 이야기를 할 때 엄청 신나 보인다고.
나도 똑같으니까 알아. 겐토라면 괜찮을 거야.”』 p.115~116
금발 머리 전학생 ‘겐토’
남자 친구여서 일까?
환상 동물을 좋아하는 모습에 구는 겐토에게 마음을 열지만, 덴카는 여전히 의구심이 든다.
왜 갑자기 자신들의 앞에 나타났는지도 정말 궁금하다.
무슨 이유가 있는 것일까? 아니면 그냥 단순한 기후일까?
과연 전학생 겐토의 정체는 단순한 친구일까? 아니면 악당일까?
덴카와 구는 이번에도 환상 동물원을 멋지게 구해낼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