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컬러링 & 판박이 아트북 : 나의 작은 정원 감성 컬러링 & 판박이 아트북
베썬 재닌 (그림)지음, 매리 카트라이트 외 그림 / 어스본코리아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 한 권의 예쁜 컬러링 북을 만났습니다.

저희 집엔 몇 권의 컬러링 북이 있는데요. 같은 스타일의 컬러링 북은 별로 없습니다.

한 권은 아주 평범하게 그저 예쁘게 색칠만 하면 되는 유명한 컬러링 북이고,

한 권은 명암만으로 동그라미를 칠하면서 그림이 드러나는 아주 독특한 책이죠.

이번 <나의 작은 정원>은 또 새로운 스타일의 컬러링 북이네요.

바로 판박이를 이용해서 완성하는 방법이에요.

어릴 적 즐겨했던 놀이라서 왠지 신나기도 하고 추억이 돋기도 하고 해서 정말 즐겁게 맞이했습니다.

 

워낙 꽃을 좋아해서 집안에 정원을 꾸미는 게 정말 소원이에요.

지금 집은 너무 춥고 해도 잘 안 들어서 집 안에서 화분 하나 키우기도 정말 힘든 편이라

<나의 작은 정원> 표지와 함께 안쪽 페이지를 보고 환호성을 질렀죠.

정말~ 정말 정말 예뻐요.^^

 

페이지마다 주제가 있어요

"봄꽃"에서부터 "나비 정원"이나 "연못 정원", "여름 초원" 등 기본적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 순이지만

중간 중간 다양한 정원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아기자기 풀꽃에서부터 일본식 정원이나 지중해식 정원까지 다양해서

그야말로 꽃 좋아하는 사람들이 흠뻑 빠질만 하죠~^^

 

처음 겉표지를 넘기면 겉표지 안쪽에 고이고이 판박이 스티커가 모셔져 있습니다.

서로 붙지 않도록 밑지와 함께 꽃잎 페이지 표시가 있어서

각 페이지에 맞는 스티커를 찾아 원하는 곳에 예쁘게 판박이를 하면 돼요.

조금만 힘을 주어도 바로 붙어버리기 때문에 위치나 이런 것들을 조심하면서 해야 하죠.

 

 

예전에 제가 어릴 적 접했던 판박이는 물로 묻히고 열심히 문지르는 것이었는데

이 판박이 스티커는 정말 간단해요.

그저 슥슥 문질러주기만 하면 종이에 딱 붙죠.

그리 힘주지 않아도 되어서 아주 쉽게 할 수 있답니다.

 

 

 

본 페이지에 들어가면 왼쪽엔 직접 색칠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요.

오른쪽 페이지는 이미 예쁘게 알록달록 컬러링 되어 있고요.

왼쪽 페이지는 원하는 대로 예쁘게 직접 색칠을 하면 되고,

오른쪽 페이지에 판박이 스티커를 붙이면 되지요.

 

전 색칠충이라...ㅠㅠ 사실 이렇게 섬세한 색칠은 잘 안되더라고요.

예쁜 곳은 큰 딸이 칠한 곳, 어색한 곳은 제가 칠한 곳...^^;

 

 

 

이렇게 비어있는 가지에 예쁘게 판박이를 붙여줍니다.

그럼...

 

 

이렇게 되지요~ 다 붙이지도 않았는데...

정말 넘넘 예쁘지 않나요~?^^

 

직접 색칠하는 페이지 보다 판박이 페이지가 훨씬 재미있네요.

빨리 완성할 수 있어서이기도 하고, 아무 생각 없이 작업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해요.

그래서인지 큰 딸도 숙제하는 중간중간에 펴고 조금씩 완성해 나가더라고요.

별 부담이 없이 아주 예쁘게 완성되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정말 최고이지요!

예쁜 꽃을 바라보며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도 큰 것 같아요.

 

사실 갖고 있는 컬러링 북 중에 모든 페이지를 완성한 것은 없어요.

그때 그때 기분 따라 꺼내서 시간 되는 대로 하는 편이라서요.

완성을 했다는 것 자체보다는 기분 전환 시키는 데 가장 크게 목적을 두고 있거든요.

 

한창 공부해야 하는 큰 딸이 쉴 때마다 밖에 나가 좀 맑은 공기도 마시고 산책도 하고 했으면 좋겠는데

영~ 움직이는 걸 너무 싫어하다 보니

이렇게 어여쁜 그림이라도 보면서 마음 정화라도 했으면 좋겠네요.

실제로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아주 잘 이용하고 있는 것 같아 아주 흐뭇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