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 비밀 - 건강한 삶을 창조하는 10번의 만남 & 10가지 비밀
애덤 잭슨 지음, 장연 옮김 / 씽크뱅크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제목이... <Secret of Health>인 만큼...^^ 이 책은 다분히 <시크릿>과 닮아있다. 
<건강한 삶을 창조하는 10번의 만남과 10가지 비밀>인 소제목이 말해주듯, 이 책은 가상의 중국 노인에 의해 풍요로운 건강에 대해 알게 되고, 노인이 소개해 준 10명을 찾아가 10가지 비밀을 배우게 된다는 내용이다. 

"풍요로운 건강은 단순히 어떤 확인된 질병 - 질병의 상태는 드러나지 않지만 늘 피곤하거나 무기력하거나 나약한 상태를 유지하는 사람들이 많다 - 에서 자유로운 것을 말하는 게 아니라, 우리의 삶을 충만하게 하는 에너지와 생명력이 충만한 상태를 뜻한다." ...6~7p  


건강에 대한 의미가 다르다.
그저 우리가 아프지 않은 상태를 말하는 것이 아닌, "삶을 충만하게 하고 생명력이 충만한 상태"인 건강이라는 것이 생소하다. 
분명 건강한 아이들은 그런 풍요로운 건강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우리가 자라서 정신적인 성숙을 이룬 후에... 내가 과연 풍요로운 건강을 간직한 상태였는지는 매우 의심스럽다. 

이런 풍요로운 건강을 이루는 10가지 비밀의 힘이 있다.
<마음의 힘>, <호흡의 힘>, <운동의 힘>, <영양의 힘>, <웃음의 힘>, <휴식의 힘>, <자세의 힘>, <환경의 힘>, <신념의 힘>, <사랑의 힘>이 그것이다. 
한 가지, 한 가지 읽다보니... 이 10가지의 힘은 결국... "마음"과 "믿음"으로 귀결된다. 
자세한 내용들은 우리가 모르는 것들이 아니다. 
병이 나을 거라는 마음, 깊은 호흡, 적당한 운동, 적절한 영양을 갖춘 식생활, 웃음 효과, 편안한 휴식, 곧은 자세, 깨끗한 환경, 신념과 사랑....
알고 있었으면서도 지키지 않았던 것들이다.

"건강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재산임에도 사람들은 건강을 너무나 당연시한 나머지 늘 소홀히 한다. " ...11p

건강의 비밀을 알고 있으면서도 우리는 한순간의 쾌락이나 즐거움을 위해, 혹은 귀찮아서... 또는 자만에 빠져 가장 소중한 것을 가장 소홀히 하고 있지는 않은지...

언제나...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과 실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