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기쁘면 몸이 춤춘다 - 몸과 마음을 살리는 웃음의 행복론
이상헌 지음 / 현문미디어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그는 힘든 청소일을 하면서도 즐겁게 싱글벙글 웃으며 일하고

노는 날이면 강북의 전망좋은 작은 연립주택을 살펴 마음에 드는

집을 골라서 사고 값이 오르면 팔고 하면서 100억원대의

부자가 되었다..." (p124)

 

나는 방송작가, 시인, 칼럼니스트, 국내에서 가장 인기높은

산업체 명강사 1세대로 평가받고있는 이상헌님께서 저술하시고

<현문미디어>에서 출간하신 이책 <마음이 기쁘면 몸이 춤춘다>

를 꼼꼼히 읽어나가다가 글을 읽고 내자신도 덩달아 마음이

 

유쾌해졌다...

 

근데, 윗글을 읽으니 나는 아 그분 말씀하시는거구나라며 

예전에 청소부차림의 어떤 남자분이 표지로 있던 책이 생각났다.

윗글이 바로 그분을 설명하는 이야기였다.

 

세상에 서울시 환경미화원이라면 버는 봉급이 뻔할텐데 

어떻게 100억원대의 자산가가 될 수 있었는지 정말 궁금하였다.

 

그런데, 이책을 읽어보니 그분께서는 힘든 청소일을 하면서도

항시 즐겁게 싱글벙글 웃으며 일하셨다는데 성공의 키포인트가

있지않았나 생각되었다.

 

그리고 쉬는 날이면 강북의 전망좋은 작은 연립주택을 살펴

마음에 드는 집을 골라서 사고 값이 오르면 팔고 하면서

 

재산을 불렸다니 매사에 싱글벙글하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사니

모든 일들이 술술 풀리게된게 아닌가 생각되었다.

 

이렇게 표정을 밝게하며 매사에 싱글벙글 웃으며 사는 생활이

복을 불러오는 것이 아닌가 생각되었다.

 

예전에 나 어렸을적에 MBC TV에서 <웃으면 복이와요>라는

코미디 프로가 있었다. 배삼룡, 구봉서, 이기동, 남철, 남성남,

이대성 등 코미디언들이 나왔는데 아주 시청자들의 배꼽을

잡았던 인기장수프로였다.

 

근데 이프로의 제목이 <웃으면 복이와요>라는데 이 프로가

코미디프로로서 폭발적 인기를 얻었고 장수하게된게 아닌가

생각되었다.

물론 <소문만복래>라는 고사성어도 있지만 이렇게 웃음은

건강은 물론 복도 가져오는 것이다.

 

그리하여 <웃음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준 이책

아주 잘읽었다.  

 

"웃음은 몸과 마음의 만병통치약이다..."  

 

나는 <현문미디어>에서 출간하신 이책 <마음이 기쁘면

몸이 춤춘다>를 찬찬읽어나가다가 글을 읽고 <정말 맞는

말씀이야!>라고 엄지손가락을 추켜세우기도 하였고 깊은 공감도

얻었다.

 

우리가 찡그릴때 보다 웃을때 쓰여지는 근육이 더 적다고 한다.

따라서, 이것만 보더라도 웃음이 얼굴색을 좋게하고 동안 혹은

젊게보이는 얼굴을 유지할려면 역시 웃음이 최고의 명약이

아닌가 생각된다.


그리고, 저자이신 이상헌님은 방송작가, 시인, 칼럼니스트로서

다재다능하신 분이신데 성공학, 행복학, 가정경영, 고객감동

분야에서 수많은 베스트셀러들을 집필하셨고, 2011년을 빛낸

도전한국인에도 선발되신 분이시다.

그래서, 나는 저자분이 이상헌님이라하시니 이책 더욱 흥미롭게 

잘읽었다.

 

글고 세상에나 지금까지 저술하신 책이 170권이나 되신다니...

정말 대단하신 분이 아닐 수 없다.

 

그리하여 이책은 웃음의 중요성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은 물론 어떻게 하면 인생을 밝고 명랑하게 살 수 있을까

고민중이신 분들께서도 꼭한번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박성수교수팀이 싱가포르 국립대학교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밝혀낸 다음의 사실이... 

 

"숨쉬고 웃고 걷고 청소하는 등의 일상활동이 몸속세포를

늘리는 인장자극을 가하여 세포의 성장률을 50퍼센트이상

높인다는 것이다.

이러한 사실을 밝혀낸 연구팀의 논문은 저명과학저널

<네이처>의 자매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에 소개되었다..."

(p124 ~ 1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