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주목신간을 올리기위해 어떤 책이 있나 둘러보는 재미가 있네요.  벌써 내손안에서 온것같은 착각을 일으키는 즐거움이 있네요.

어쩌죠? 

너무 제 기준에 맞춘것 같아서.하지만 그렇게 해도 되는 마당이라 생각하고 마음편하게 골라봤습니다.

7살 9살 두아이를 위해 골라봤습니다.  

 

인스턴트 문화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밭에서 자란 콩이 여러 손길을 거쳐 맛있는 두부가 되는 과정을 재미있게 알려 준다.  --> 두부가 몸에 좋다는건 알지만 아이들은 잘 안먹어요. 이책 보면서 두부 맛있게 건강하게 즐기게 하고 싶어요. 

 

이야기를 통해 숲의 소중함을 전한다. 산불에 대한 짧은 우화이지만 자연보호에 대한 새로운 다짐이 필요하다는 것을, 등장 동물들의 안타까운 상황을 통해 알려주고 있다. --> 전래동화 너무 좋아해요. 봄이라 산불에 대한 경계심은 커져가지만 그 건수는 굉장히 많더라구요. 우화를 통해 아이들에게 조심성을 알려주고 싶어요. 

 

한 여자아이가 엄마를 따라 목욕탕에 간 경험을 생생하게 담은 그림책이다. -->우리 아이들은 집에서만 샤워하고 목욕을 해서 목욕탕 문화가 익숙하지 않아요. 엄마의 어릴적 추억을 이책을 통해 함께 나누고 싶어요 

  

누군가 놀릴 때 대응할 수 있는 방법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자존감을 손상시키지 않고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그림책이다.--> 딱 우리딸을 위한 책이네요. 친구들간에 있을 수있는 작은 놀림에도 상처받고 어울리지 못하는 우리딸에게 큰 도움 될 거같아요 

 

이호 가족의 흥청망청 전기 사용 일화를 통해 전기의 소중함과 전기를 아껴 쓰는 방법을 전한다--> 위기탈출넘버원 애청자 우리 아이들. 그래서 아이들이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절약 이야기 너무 좋아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