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노트 Moon Note - 이니굿즈 고급 양장노트
별 편집부 지음 / 별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 노트 (Moon note) / 편집부 / 별

 

이니굿즈란 문재인 대통령의 애칭인 '이니'와 상품을 뜻하는 '굿즈'의 합성어이다. 작년에 한창 붐이었던 이니굿즈는 문 대통령의 캐릭터나 이름이 담겨 있는 노트를 비롯해서 우표, 시계, 머그컵, 열쇠고리, 티셔츠 등등 다양한데 이번에 문재인 정부 출범 1년을 기념한 헌정 상품으로 고급 양장 노트가 나왔다.


여러가지 많은 일을 겪고 지금 우리 대한민국을 이끌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의 모습이 제일 앞 표지에 그려져 있는데 표정이 다소 아쉬웠다. 문 대통령만의 미소짓는 친근한 얼굴이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노트 제일 앞에는 대한민국 헌법 1조가 적혀 있고, 노트의 사이사이에 헌법 10조, 11조, 37조, 17조가 적혀 있는데 우리 대한민국 국민이 꼭 알아야 할 중요한 헌법 조항들을 담았다.


노트의 표지가 양장에 단단한 하드커버에 내지가 비치지 않는 모조지 100G이라 만년필 사용도 가능한데다가 휴대하기 적당한 사이즈라 여러모로 활용하기 좋다. 그런데 문 대통령 모습이 떡하니 앞에 있고 표지만 봤을 때는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어서 왠지 쓰기에 아까운 느낌이 살짝 든다는 것이 문제지만 그래도 아낌없이 잘 써주겠다.! 어쨌든 이 노트의 느낌은 표지에 있는 문재인 대통령의 표정이 조금 아쉽지만 전체적으로 문 노트의 취지가 좋고 의미가 있으니까 그것만으로 소장 가치가 충분히 있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