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테미스
앤디 위어 지음, 남명성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아르테미스

 

마션을 쓴 작가의 차기작이다. 마션을 재미있게 읽었기에 아르테미스를 선택하는데 주저함이 없었다. 그리그 그 선택이 옳았음을 첫 장을 넘기면서부터 곧바로 느꼈다. 마선에서 보여줬던 단조로움이 다양한 등장인물들과 함께 더욱 복합적으로 버무려졌다. 재미의 폭이 넓어졌다. 물론 마션도 좋아하는 작품이다.

달에서의 삶은 어떨까? 우주복을 입고 우주에서 유영은 어떻게 해야 하나?

tv와 영화로 보던 삶이 활자가 되어 두 눈에 가득 들어왔다.

달에서의 장비는 인간에게 삶을 유지시켜준다. 장비가 불량이면 커다란 문제가 발생한다. 통통 튀는 주인공은 돈이 없어 중고 우주복을 사고 그로 인해 고대하던 취업이 무너지고야 만다. 흙수저가 열심히 노력을 해도 하지 못 하는 일들이 있기 마련이다.

할 수 없다고 해서 포기해야 하나? 그건 안 될 말! 그리고 이대로 포기하면 책의 재미도 반감될 수밖에 없다. 독자들에게 재미를 듬뿍 주는 저자는 흙수저가 달기지 아르테미스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수단을 알려준다.

흙수저는 아르테미스에서 살아남기 위해 불법밀수를 자행한다. 달기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지켜야 할 사항들이 많다. 불을 피워내는 라이터가 달기지를 모조리 태워버릴 수도 있었다. 꼴초들은 달기지에 가면 무척 곤란해 보인다. 흡연욕구를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그녀에게 불법을 부추긴다. 불법은 지구나 달이나 돈이 된다.

마션이 살아남기 위해 처절하게 홀로 노력했다면, 아르테미스의 흙수저는 살아남기 위해 돈을 번다. 그녀는 목표한 금액이 있다. 왜 돈을 악착같이 모아야 하는가? 그건 읽다 보면 알 수 있다. 미리 알게 되면 재미가 사라지니……. ! 스포일러 하지 말고 조용히 있어야겠다.

이야기의 진행이 부드럽다. 기본적으로 독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능력이 저자에게는 있다. 이야기의 재미도 재미지만, 마션에서도 그렇지만 우주에서의 삶을 과학적으로 보여주는 면이 무척 마음에 든다. 삐끗하는 순간 목숨을 잃어 버리고, 숨 쉴 수 있는 수학적 수치와 cm 까지 동원한 길이 등은 우주에서의 치열한 삶을 더욱 생생하게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흙수저는 평소에 거짓말을 남발하지만 계약이 되는 순간은 진실한 사람이 된다.

참으로 이상한 직업윤리이다.

책은 미스터리스릴러물이라고 한다. 앞부분에서는 그런 느낌을 많이 받지 않았다. 중간 정도 미스터리한 맛과 향기가 진하게 피어난다. 그리고 더욱 더 농축된 맛과 향기를 뿜어낸다. 물론 거기에 재미까지 포함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