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성경을 읽고 리뷰 남겨 주세요~ (선착순 20분!!)
다이제스트 성경 - 영어로 배우는
이면희 지음 / 베이직북스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책, 성경!
언제 한 번 제대로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은 늘 해왔다.
종교적 신념을 떠나서 평생 한 번 이상은 정독해보고 싶은 책이다.
하지만 늘 바쁘다는 핑계, 시간 없다는 핑계로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다.

나의 경우, 어떤 책을 읽을 때에 책장이 잘 넘어가지 않거나 지루한 느낌이 들 때에는
그것이 독자의 문제가 아니라 저자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또는 번역의 문제일지도 모른다.
물론 성경 또한 대단한 사람들이 번역을 했겠지만, 
좀더 현대적인 문체로 바꾸거나 손질을 좀 했으면 좋겠다는 작은 소망이 있었다.
그런 소망이 있는 사람들이 많은지
요즘들어 쉬운 번역판이 많이 출간되고 있다는 소식을 듣기는 했다.
하지만 아직 읽지는 못하고 있었다.
그리고 여전히 큰 맘 먹고 집에 있는 성경을 펼쳐들면,
몇 장 읽지 못하고 다른 책을 집어들게 된다.
여하튼 영어의 어감과 비교해가며 성경을 보는 시간이 의미 있을 것이란 생각을 하며 이 책을 펼쳐들었다.

하지만 아뿔싸!
이 책을 펼쳐들고 ‘아차!’ 싶었다.
제목으로만 선택해서 읽게 된 이 책이 내가 생각한 독서의 목적과 달라 당황하게 되었다.
나는 영문법을 공부하고자 읽으려고 했던 것은 아닌데......
문법보다는 어감 차이를 느끼고 싶어서였던 것인데......
이 책은 철저하게 ‘학습’이라는 목표와 ‘문법’을 위한 책이었다.
그런 목적으로 이 책을 선택하면 배울 점은 많을 것이다.
나에게는 좀 아쉬웠지만 말이다.
책 표지에 ‘영문법’을 강조하는 말이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