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명의 의인 에드거 월리스 미스터리 걸작선 2
에드거 월리스 지음, 전행선 옮김 / 양파(도서출판)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거시 크리스티의 책을 즐겨 보는 나로썬, 1900년대 스릴러물 작가로 유명한 에드거 월리스를 국내 최초 번역, 영국추리작가협회 '100대 추리소설' 선정작인 책 " 네 명의 의인" 을 만날 수 있어 좋았다. 

더구나 책의 내용은 단순한 흥미와 재미, 추리뿐 아니라 우리의 삶 속에서 법과 제도를 다시금 생각하며 어떤 방향으로 해야하는지 고민할 수 있는 기회여서 좋았다.


책의 제목인 " 네 명의 의인 " 처럼 주인공은 네명이며 그들이 추구하는 가치와 정의를 한 문장에서 발견할 수 있었다.


" 우리는 정의를 위해 살인을 하네. 그게 우리를 전문 청부업자의 무리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거야. p12"


이 문장과 뒤에 따라오는 문장을 읽어보며 그들이 추구하는 목적이나 이유를 알 수 있어 책을 읽는 내내 

그들의 모습을 주목하며 어떠한 결과를 이룰 수 있을 지 궁금해진다.

그리고 그들이 이루었던 일들을 책 앞에서 소개하기 때문에 책의 결말이 점점 궁금해질 수 밖에 없다.


과연, 네 명의 의인이 원하는 바가 이루어질 지 점점 책에 빠져들게 만들어버린다.

그들은 왜 레이먼 경에게 편지를 보내었는지, 추측하면서 읽으니 마치 내가 경찰, 추리탐정이 된듯했다.추리소설이기에 책의 내용을 서평에 쓸 수 없음에 안타까움을 나타내며 그들이 추구하는 결과를 위해 하는 모습들이 다른 책에서 볼 수 없어 색다로우면서 흥미를 돋구우게 된다.

나는 단숨에 책 " 네 명의 의인 "을 읽어버리게 된다. 

그만큼 몰입감이 강하기 때문에 그들의 목적과 결과를 책 마지막에서 발견했을 때 흥분 가득했다.


에드거 월리스 미스터리 걸작선으로 1편 트위스티드 캔들이 출판 되었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서점에서 구입해서 읽어볼 계획이다. 다른 시리즈도 출판되길 기원하며 재미있게 읽었다.




"도서출판 양파"에서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