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 2
김도경 지음 / 네오픽션 / 201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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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픽션] 에그 2 - 욕심의 끝은.....

 

* 저 : 김도경
* 출판사 : 네오픽션

 

EMP 테러, 파워 슈트, 해킹, 좀비, 미스틱 가면...
왠지 정말 언제가 눈앞에 현실처럼 이루어질지 모를 무서운 상황들.
그리고 물고 물리는 배신의 말로.
1권에서 궁금했던 레이의 비밀이 2권에서 밝혀집니다.
물론 그 가운데에는 서로 물고 물리는 관계들이 있었습니다.


로렌스와 리즈.
이 둘 가운데 끼인 B와 가희, 그리고 준의 변화.
어디서 새어나가는지 계속된 대통령에 대한 비방들.
그 가운데서 지키고자 하는 이와 파괴하려는 이의 대결.
레이아 아노미아의 관계 변화 등이 2권에서 급박하게 전개됩니다.

 

 

 

이 사람을 피했다 싶으면 저 사람에게 끌려다는 형국이 된 레이.
의지하고 의지했던 유일한 친구인 아노미아와도 헤어지고 감옥에 가게되었습니다.
리즈의 명에 의해 갇혔지만 다른 세력에 의해 구출이 됩니다.
다름 아닌 로렌스. 1권에서도 잠시 등장했었죠.
친절한 인상으로 처음엔 온갖 입에 발린 말로 유혹하고 뒤에는 차가움을 숨기고 무서운 좀비를 키우는 남자.
그가 레이를 구출한 목적은 따로 있었습니다.
혹시 레이가 보스의 딸??
그리고 그녀를 길들이기 위한 작업들을 하게 되죠. 그런데 다 읽고 나니 그게 거짓말 같기도 합니다.
아직도 그건 의문이에요.


리즈의 충실한 부하였던 준은 상세한 내용을 알지 못한채 레이를 감시하는 명령만 따르다 이상한 낌새를 알아챕니다.
바하랑의 관계도 2권에서는 많이 드러나고 그녀를 통해 레이의 비밀을 가장 먼저 알게 되죠. 참, 리즈를 빼고서요.
레이의 이모라는 가면을 쓰고 있는 리즈.
대통령도 주무르는 리즈 때문에 그는 결국 정보국에서 쫒겨나고 맙니다.
준과 바하, 그리고 아노미아는 레이를 찾기 위해 로렌스의 집으로 가죠.
하지만 역시 리즈는 강했습니다.
온갖 수단을 동원, 이들을 모두 감시하고 있었던 것이죠.
아노미아의 해킹 실력은 이때 빛을 냅니다.
레이를 협박하는 리즈를 역이용해서 그녀의 정보를 파악, 마지막 결전에 임하죠.
대통령을 암살하라는 D-day에 몰아쳐 등장하는 비밀들.
그리고 최후.
아노미아의 레이의 관계는 물론 혼란한 상황이 정리가 되면서 마무리가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뭐가 여운을 남기네요.


과학 기술이 높아지고 정보 통신들 기술이 발달할 수록 노출이 더 많이 되어 감시하기가 더 쉽다는 내용이 너무 와 닿았습니다.
저도 온라인을 많이 활용하는데 어느 순간은 자세한 노출은 어렵게 되더라구요.
조금 잔인하기도 하고 상상이 되면서 무섭기도 한데 스토리도 짜임새 있고 몰입도가 높은 책입니다.
그러면서도 미래에 정말 이런 일들은 안 벌어졌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에그 1
김도경 지음 / 네오픽션 / 201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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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픽션] 에그 1 - 얽힌 이해관계도 속에서 주인공은...

* 저 : 김도경
* 출판사 : 네오픽션

가끔 보는 SF 물을 보면은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는 상상을 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과연 저렇게 될까? 신기한 것도 많고 기대감도 커지죠.
그런데 몇몇은 왠지 상상이 아닌 현실적으로 보이면서 저렇게 되면 안 좋고 위험하겠다라는 생각도 들때가 있어요.
책이나 영화나 마찬가지입니다.
전에 읽었던 SF물도 이 책과 비슷했어요.
머지 않는 미래의 모습, 게다 이 책은 그 배경이 한국입니다.
등장하는 인물들도 배경도 한국인들과 한국이지요.
과학의 발전, 로봇의 활용 등은 어느 정도 예상이 되는 모습인데요.
조금 다른 것은 바로, 미래에는 여성의 지위가 높다는 사실입니다.
책 속에서는 여성의 지위가 매우 높게 그려집니다.
그 배경은 어떤 병 때문이긴 하지만요.
그런데 에그는 뭘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단순한 단어인데 그 안에는 무엇을 담고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AIDS의 치료 백신이 만들어지고 발생한 신종 질병인 ONS.
재생이 불가능한 인체 장기를 괴사시키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남녀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질병.
이 질병을 고치기 위해서는 자신의 체세포로 장기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그때부터 난자가 중요해지고 남성과 여성의 권력 구조가 변경이 됩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난자의 숫자가 많아지기 때문에 여아의 납치, 불법 시술, 합병증 등의 위험한 일들이 벌어집니다.
그리고 주인공 송여지, ID는 레이니 줄여서 레이라고 불리우는 이가 나타납니다.
그동안 전혀 하지 않을거라 했던 채취를 동생을 살리기 위해 진행한 것입니다.
아노미아의 도움으로 경매는 물론 레이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도움들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여성이 아닌 남성을 낮게 보고 각종 혜택이 여성과 노인들에게 집중된 사회.
그 사회 안에서 레이처럼 남성의 기본 권리를 지키고 사회를 바꾸려하는 이들도 등장합니다.
자신의 난자를 경매 사이트에 올린 후, 이상하게도 가격이 치솟고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장수진 대통령, 마담 리즈, 경호원 가희, 준, B, 남련 소속 지부장 외 인물들이 그들입니다.
레이의 난자에 어떤 비밀이 있고, 도대체 리즈는 그녀를 왜 잡으려고 하는지...
내용은 매우 긴박하게 흘러갑니다.
뭔가 고리가 풀어질듯 하면서 안 풀리고 또 사건이 터지고....



미래에 충분히 있을법한 파워 슈트라던가 비톨은 글만 읽어도 충분히 상상이 되어집니다.
그 미래의 어느날, 여성의 인권을 회복하고 지위를 높이는 일에도 일조하고 질병 치료에 힘을 썼고 재선에 성공한 대통령.
그녀는 또 일을 벌이고 있었습니다.
일레트릭 웹을 개발하여 나라의 경제도 살리고 이익을 국민들과 공유하겠다는 계획을 가졌던 대통령.
하지만 미스테리한 인물들과 소피아 정이 배신으로 인해서 위기에 봉착합니다.
책의 말미까지 드러나지 않는 B와 남련 지부장의 관계, 레이가 리즈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좀비를 만든 여 닥터의 정체 등
풀리지 않는 비밀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2권에서 파머의 수술 후 결과라던가 레이의 숨겨진 비밀등이 밝혀질지 기대가 됩니다.
그나저나 소재로 에그라니... 놀라울따름입니다.



 
 
 
천문대 골목의 비밀 일공일삼 92
조경숙 지음, 전금하 그림 / 비룡소 / 2014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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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룡소] 천문대 골목의 비밀 - 천문학을 배워볼까?

* 저 : 조경숙
* 그림 : 전금하
* 출판사 : 비룡소

비밀스런 열쇠 꾸러미와 상자, 그리고 천문대라는 제목.
그리고 꽤 두꺼운 책.
이 책을 처음 봤을때 재미보다는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천문대 골목은 어디이고 비밀은 무엇일까? 라는 호기심이죠.
아이들이 보면 어떨까.. 매우 궁금했어요.

영국 옥스포드 대학교(University of Oxford)는 매우 유명하죠.
실제로 갈 기회가 있었는데 아이들이 어려서 더 크면 오자 생각하고 지나만 갔드랬습니다.
대신 다른 곳을 갔었는데요. 그런데 나중에 생각하니 좀 아쉽더라구요.
아무래도 열심히 또 모아서 진짜 가봐야겠습니다^^
12세기 후반 이 대학교가 설립된 초기부터 학생과 시민 간에 과격한 충돌이 자주 일어났는데요.
주민과 대학교 간에 늘 반목이 있기는 했지만 1355년에 일어난 성 스콜라스티카 축일의 학살사건이 발생합니다.
그 사건이 제일 처음에 어느 정도 보여지면서 캠브리지 대학이 등장하고 현재로 넘어가는 이야기 구조입니다.


아버지가 영국 옥스퍼드 대학의 교환교수로 오게 되면서 열살인 혜성이네 가족은 런던으로 오게 됩니다.
낯선 땅, 낯선 사람들, 입에 맞지 않는 음식, 작은 방 등
어린 소녀게 받을 문화적 차이나 변화는 생각보다 클 것입니다.
혜성이네 집은 천문대 골목의 집 중 하나죠.
집에서도 보이는 천문대.
이 천문대와 혜성이를 중심으로 이야기는 펼쳐집니다.

천문대엔 어떤 비밀이??


한국이 아닌 런던에서 헬렌이라는 이름을 쓰게 된 혜성이.
영어가 안되서 처음부터 반 친구들과 어울리기 어려웠습니다.
다행히 혼혈아인 아이가 있었지만 좋은 친구는 아니었죠.
그리고 만난 줄리아나와 27호 할아버지는 혜성이에게 좋은 친구가 되어줍니다.
자신감 넘치면서도 쿨한 줄리아나, 의사기도 하면서 박사기도 한 다양한 직함을 가진 능력자 할아버지.


집에서 보이는 천문대에 묘하게 끌리던 혜성이는 알버트 할아버지와 함께 천문대의 비밀을 파헤쳐 갑니다.
비밀스런 캐서린, 괜히 미웠던 엠마 할머니를 만나고 혜성이는 점점 더 접근해갑니다.
그리고 제임스와 메리의 일을 알게 되죠.
그림과 서적, 그리고 천문대까지.


혜성이의 진심과 호기심, 그리고 정직함 덕분에 크리스마스의 작은 기적 또한 만들어냅니다.
처음엔 그저 작아질 수 밖에 없었던 혜성이의 성장 이야기 또한 작게 녹여져 있습니다.
해외에 간 가정들의 현실적인 모습도 살펴볼 수 있었죠.

"밤이 되면 어두워진다는 것을 믿는 거. 그건 바로 지구의 자전을 믿는 거지. 그런 게 바로 천문학이란다."

"천문학의 시작은, 나는 어디에 있는가? 내가 있는 곳은 어디인가? 하는 물음을 갖는 거지."


올해 초 천문대에서 밤 하늘의 별을 아이들과 봤었어요.
그때 정말 멋지고 공부하면 너무 좋겠구나 했었드랬습니다.
이 책을 보니 그때 그 하늘의 모습이 기억납니다.
천문학, 호기심이 일어나네요.
아이들과 올해 경주에 가려고 했는데 첨성대도 꼭 가봐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왕자 이우 - 조선왕조의 마지막 자존심
김종광 지음 / 다산책방 / 201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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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책방] 왕자 이우 : 조선왕조의 마지막 자존심 - 조금만 더 더 살아주셨더라면....

* 저 : 김종광
* 출판사 : 다산책방

한국사를 공부하다보면, 요절하지 않고 조금 더 오래 사셨다면...
역사가 크게 바뀌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인물들이 참 많습니다.
왕족 중에서도 많이 있지요.
광개토대왕, 공민왕, 소현세자, 정조.
그 외에도 많은 분들이 계시죠.
윗 분들이 더 많이 생각나는건...
만약 이 분들이 한창 왕성한 활동을 할 시기에 조금 더 살아계셨더라면...
급변하는 그 시대의 흐름에서 지금과는 다른 형태로 흐를 수 있게 하지 않았을까 하는 가정을 생각해보게 됩니다.
이번에 만난 조선의 마지막 왕자 이우.
이분도 비슷한 아쉬움을 가지게 하는 왕족이었습니다.


반 강제적으로 시대의 흐름에 따라 흘러가는 광복이 아니라,
조선의 자주 독립을 원했던, 왕족들이 모두 일본인과 혼인을 할때 홀로 꿋꿋이 조선인과 혼인을 성공했던 왕자.
이우.
잘 몰랐던 이우 왕자에 대해서 이번 기회에 많이 많이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저자의 말대로, 이 소설의 에피소드는 거의 다 꾸며낸 것이지만 말이지요.


대중에게 희망이 없습니다.
대중에게는 희망이 필요합니다.
전하께 희망을 거는 사람들은 믿고 있습니다.
왕자님만큼은 민족의식이 투철하다!
독립운동을 꿈꾸고 있다!.. 틀렸습니까?
(P216 中)

1912년 고종의 둘째아들 의친왕의 차남으로 태어나서 1945년 히로시마에 투하된 원자폭탄에 피폭되어 사망한 이우 왕자.
이 책은 이우 실록과 이우 외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록은 역사에 기록된 여러 문헌을 참고로 하여 생애를 복원한 팩션이고, 외전은 실록과 연결하여 구전되어오는 이야기들을 풀었습니다.
만약 이우왕자가 조금 더 살아줬더라면 하는 마음으로 말이지요.


"며칠 전 이우는 히로무에게 긴밀히 부탁했다. 부탁이 아니라 명령이었을지도 모른다.
'미군의 폭격이 시작되면 나는 돌연 사라질 것이다. 나는 조선으로 돌아갈 것이다.
히로시마에서 죽은 나는 조선에서 되살아날 것이다.
히로무, 나의 부활을 도와줘야 한다."
(P272 中)

의친왕 이강의 차남으로 태어났지만 흥선대원군의 장손 이준용의 사망으로 양자로 입적되어 운현궁의 4대 종주가 된 이우 왕자.
이우공 전하라는 공족의 칭호를 사용했습니다.
그 당시 다른 왕족들처럼 이우 또한 일본에서 교육을 받게 됩니다.
그의 일본에 대한 미움이 책 속에 고스란히 실려 있습니다.
시종들을 놀리거나 학교에서 굽히지 않았던 소신, 그리고 사정상 여러 어머니를 섬겼던 이강의 모습.
어쩌면 조금은 소심했던 자세에서 현실을 바라보면서 점점 더 마음과 몸이 강해지던 이우 왕자의 모습이 너무 잘 그려집니다.
일본인들을 통쾌하게 무시하던 모습인 끝까지 자신의 뜻을 내비쳐 조선인과 결혼한 그 자세.
왕족의 현실을 깨닫고, 현재 정세를 제대로 파악해서 부자들이나 친일파가 아닌 백성들의 자주 독립을 원했던 왕자의 모습이 고스란히 보이지요.
어쩌면 희망이 사라진 나라에서 제대로 된 희망을 심는 것 자체가 무리였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그 작은 불씨 하나라도 잡고자 노력하는 모습이 가슴을 먹먹하게 합니다.



2007년에 이우가 야스쿠니 신사에 합사된 사실이 언론을 통하여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었다.


이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인지..
비록 일본에서 많은 교육을 받았고 일본인처럼 생활했다고는 하나, 자신의 의지가 아닌 볼모로서의 결과였습니다.
누구보다 일본을 싫어했던 왕자였을테니 말이지요.
1959년 10월 17일에 이우를 가족의 동의없이 이우의 야스쿠니 합사가 진행됩니다.
조선 황족으로는 유일하게 말이지요.
가족중 누구도 동의하지 않은 일.
더구나 그가 일본군이 된 것은 스스로의 선택이 아니었습니다.
조선의 독립은 누구보다 열망했던 마지막 조선 황실의 후계자 이우가 죽어 일본을 지키는 수호신일 수는 없는 일일테니 말이지요.
그러나 조선 황실의 마지막 황족들은 여전히 일본 황실의 일원으로 기록돼있다고 합니다. 아.. 얼마나 화가 나는 일인지요.
해방된 지 반백년도 훨씬 지났건만 아무도 이것을 바로잡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실 자체를 늦게 알았던 것이지요.
이제서야 그가 얼마나 열렬히 조선의 독립은 원했는지 조선의 독립을 위해 그가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 조금씩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우 왕자의 가족들이 그를 되찾아오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나라를 빼앗긴 황실의 후계자이자 무능한 황족이었지만...
하루 빨리 많은 것들을 찾아올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음악 선생님과 함께하는 길라잡이 음악사 2 - 18세기~20세기 인문학 만세 시리즈
페르난도 아르헨타 지음, 유혜경 옮김, 훌리우스 그림 / 책빛 / 201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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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선생님과 함께하는 길라잡이 음악사 2   : 18세기 ~ 20세기 - 모든 음악을 즐겁게 듣자~


* 저 : 페르난도 아르헨타
* 역 : 유혜경
* 그림 : 훌리우스
* 출판사 : 책빛

 

 

'음악사 내용을 어떤 형태로 소개를 할까?'
저자의 이 고민이 참 와 닿았습니다.
독자층을 고민하고, 내용 소개를 고민하는 부분이 가장 처음이자 제일 어려운 부분일테니까요.
결론은, 책을 읽고 난 후 음악의 역사를 알게 되면 좋겠다... 라는 목적으로 책을 만들었다 합니다.
그에 부응해서^^
열심히 즐겁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 오페라 부파 & 오페라 코미크


오페라 사이에 간주곡이 등장하는데 이것이 변형되어 탄생한 것이 오페라 부파라고 합니다.
<연애하는 수도사>가 하나의 예죠.
그리고 대히트를 친 <마님이 된 하녀>는 오페라 코미크입니다.
스물 네 살의 페르골레시 작품인데요. 그에 대한 안타까운 이야기도 소개됩니다.

 

□ 알비노니와 안토니오 비발디


알비노니는 베네치아, 안토니오 비발디는 이탈리아 작곡가입니다.
<아다지오> 작품 하나로 유명해진 알비노니.
비발디는 유명한 바로크 시대의 작곡가입니다. 바로 <사계>가 그의 작품입니다.
비발디는 사제였는데 좋아하는 음악을 하기 위해서 진로를 바꾼 경우입니다.
엉뚱한 그의 면모가 책 속에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위 두 이야기는 18세기 음악을 말합니다.
대위법의 아버지 요한 세바스찬 바흐, 교향곡의 아버지 요제프 하이든, 그리고 음악 하면 항상 떠오르는 천재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도 18세기에 등장합니다.
그리고 나서 19세기에는 드디어 베토벤이 등장하죠.
루트비히 판 베토벤, 프레데릭 쇼팽, 차이코프스키가 19세기 인물로 등장합니다.
소품곡, 가곡, 왈츠 등도 많이 소개됩니다.
유명 여가수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오페라 <카르멘>.
한번 봐야지 하면서 못 본 카르멘이 책 속에 나옵니다.
바로 19세기 프랑스 오페라 중 하나로 말이지요.
아이다, 오셀로 등도 나오는데요.
19세기 오페라의 두 제왕은 바그너와 베르디입니다.
예술과 삶이 별개다..라는 모습을 보여주는 두 사람의 이야기도 나오죠.

 

 

20세기는 지금 현재와 가장 비슷한 시대죠.
하지만 정말 다양한 음악들이 많이 생겨서... 부르는 이름도 다 모를정도에요.
이전 세대부터 내려온 고전 음악은 물론 새로 생성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이 발생합니다.
영화음악, 록, 팝 등 현대음악이 바로 그것입니다.
많은 유명 가수들이 있지만 마돈다,마이클 잭슨이 나옵니다.
그 외에도 정말 많은 음악, 가수들이 있었습니다.


 

"현재와 이 시대를 충실히 살아가면서 모든 음악을 듣고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자의 이 말에 공감합니다.
모든 음악을 즐기면서 행복하면 그게 가장 중요한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