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나눗셈, 귀신 백과사전>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신통방통 나눗셈 신통방통 수학 2
서지원 지음, 심창국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아이들 책을 보다보면 요즘 아이들이 참 부러워요. 저 학교 다닐때만해도 학습에 흥미를 가지도록 돕는 책이 없었어요. 오로지 교과서와 문제집만 열심히 풀어야했죠. 그런데 요즘은 학습동화, 학습만화 등 아이들이 공부에 취미를 붙일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 참 많아졌어요. 재밌는 동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보다보면 학습이 저절로 되니 아이들에게도 부모에게도 반가운 일이예요. 
아이들이 공부해야 할 과목 중 영어, 수학이 참 어렵죠. 기초를 제대로 쌓지 않으면 점점 힘들어지는 과목이예요. 특히 수학은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면서 기초가 약하면 더이상 따라가지를 못해 포기하는 아이들도 많아져요. 저 역시 초.중학교 다닐때 논다고 공부하는걸 게을리 했더니 나중에는 따라가지를 못하겠더라구요.
수학의 기초라면 곱셈, 나눗셈이 아닐까 싶어요. 곱셈, 나눗셈을 못하면 수학을 공부할때 더이상의 진도를 나가기 어렵기에 아이들이 기초를 잘 다질수 있도록 쉽고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어야 할거예요.
<신통방통 나눗셈>은 나눗셈을 잘 못하는 아이들에게 재밌는 동화로 나눗셈을 단순히 암기를 하는것이 아닌 이해를 하도록 해서 나눗셈을 잘할수 있게 도와 주는데 책을 보다보면 나눗셈과 친구인 곱셈도 쉽게 알게 되어요.



이 책의 주인공은 신상을 좋아하는 샤방 공주 나래인데 나눗셈, 곱셈은 전혀 몰라요. 외모를 치장하기에 바빠 공부에는 도통 관심이 없으니 당연히 알 수가 없죠. 엄마가 선물 가게를 하는데 신상 물건이 들어올때마다 탐을 내는 나래에게 물건 포장하는 것을 도와주면 나래가 갖고 싶은 개우리 왕자 지우개를 준다고 해요. 엄마가 나래한테 지우개 21개를 한 봉지에 지우개를 3개씩 넣으라고 하면서 봉지가 몇개 있으면 될지 묻는데 나래는 대답을 못해요. 이렇게 간단한 나눗셈도 못하고 몫이 무언지도 모르는 나래에게 엄마는 화를 내고 속상한 나래는 공원을 걷다 나눔 버스를 발견해요. (나눔 버스를 나래는 나눗셈에 너무 신경을 썼던지 나눗셈 버스로 봤답니다^^) 나래는 나눔 버스에서 자원봉사를 하는 알통 아줌마의 일을 도우면서 나눗셈뿐만 아니라 곱셈도 알게 되어요. 나눗셈을 어려워 하는 나래에게 알통 아줌마는 똑같이 나눌 줄만 알면 나눗셈을 할 줄 아는 거라고 얘기해요. 



나래가 알통 아줌마에게 자원봉사를 하며 배우는 나눗셈, 곱셈을 보면 아이들도 쉽게 알게 될거예요. 나눗셈, 곱셈은 암기만으로는 문제를 풀기가 어려워요. 이 책은 나눗셈과 덧셈의 원리를 이해하면 문제의 답을 찾는것이 쉽다는 것을 알려주어요. 책과 함께온 '신통방통 곱셈, 나눗셈' 부록으로 책을 보고 아이들과 나눗셈, 곱셈을 재밌게 배우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책 사진 이미지의 저작권은 좋은책어린이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