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연산이다 C4 (초등 3 과정) - 분수와 소수의 기초 시매쓰 빨강연산 12
시매쓰수학연구소 엮음 / 시매쓰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 하루 4쪽완성! 라지고 해지는 이것이 연산이다 >


씨매쓰 출판의 빨강연산 C3단계의 나눗셈을 매일 두장 씩 열심히 했더니

정확히 4주만에 C3권을 마쳤답니다.

C3권을 푸는 동안에 매번 '아~쉽다' 하고 푼 것이 아니라서

 나눗셈을 정확하게 이해했는지 무척 궁금하더라구요.

 한 권을 마무리했다고 무작정 다음 연산으로 넘어갈 순 없다는 생각에

C4 단계로 넘어가기전  C3권을 열심히 공부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것 같아서 진단평가를 보기로 했어요^^


"갑자기 왜 진단평가야?  시험본다니까 엄청 떨린다~~~"

갑자기 시험을 본다니 긴장된다더니 제가 빨강연산 표지의 QR코드를

스캔하는 것을 보더니 의아해하더라구요!!

 

 

 

빨강연산표지에는 수준별 교재 선택을 도와주면서

 또 한편으로는 교재별 성취도를 평가할 수 있는  QR코드가 있답니다.

 

 

 

 

나의 실력이 어느정도 되는지 평가해 볼 수 있는 < 학습 후 >를 클릭해서 문제를 풀어보았죠.

 

  

타이머를 볼 시간도 없다며 집중해서 문제를 풀더니 암산만으로는 부족한지

연습장과 연필을 꺼내 집중에 또 집중해서 20문제를 풀었답니다.

 

 

" 내가 C3권을 열심히 풀었구나~ 문제집 풀때는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테스트 풀다보니 생각보다 쉽네~"

평가결과에 만족한 듯~


단계가 올라가면 연산이 익숙해져서 더 쉬워지면 좋으련만...

또 다른 연산을 접하게 되니 결코 만만치 않네요.

C4권은 분수와 소수의 기초 연산문제를 학습합니다.

 

 

 

 

첫 주 학습 분량인 전체 - 부분 관계로서의 분수 부분은

색칠하기도 있어서 혼자서 룰루랄라 정말 재밌게 학습했답니다.

 

 

그리고 시매쓰의 빨강연산에만 있는5단계  정확연산에는

집중력을 향상하기 위한 장치가  문제속에 포함되어 있어요!

 

 

한글로 써 놓은 글자를 숫자로 변환해서 연산을 하거나

숫자색깔을 달리해놓고 그 중에 검은 숫자의 색깔만 연산에 포함시키는 방식으로

눈을 크게 뜨고 문제에 집중해야지만 풀 수 있지요.

아이들은 이런 식의 문제를 게임처럼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한 주간의 학습을 다 하면 완성되는 퍼즐딱지~

 

 

호랑이와 오누이의 이야기로 시작했는데

잭과 콩나무의 이야기와 혼합된 퍼즐결과가 나왔네요^^


2주차 학습의 두 자연수 관계로서의 분수 부분은 조금 어려워했습니다.~

제가 일단 설명을 해주긴 했는데 시은가 잘 이해했는지

저한테 설명해보라고 했거든요^^

장래희망 중 하나가 EBS 선생님인데 카메라를 들이댔더니...

이런 영상이 연출되었답니다.ㅋㅋㅋ

이렇게 한번 본인이 설명하고 나니 분수개념을 훨씬 더 빨리 잘 이해하더라구요.

덤벙거리는 성격때문에 연산실수가 발생해서 걱정이었는데,

말을 하면서 스스로 푼 문제를 정확하게 풀었는지 한번 더 생각하게 되어서 좋네요.

이런 동영상을  자주 활용해서 아이가 어려워하는 부분을

좀 더 쉽게 이해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C4권도 아이와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을 것 같아 무척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