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16.6
지학사 편집부 엮음 / 지학사(잡지)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은 도서관에 비치된 잡지를 무척 좋아합니다.
잡지 속에 연재되는 만화가 있기때문이기도 하지만
교과서에선 볼 수 없었던 실물적인 사진과 다양한 컨텐츠들 때문에
도서관에 가면 종류별로 월별로 잡지를 수북히  산처럼 쌓아놓고 보곤 하는데요.

저도 아이들을 위한 잡지 정도는 굳이 구독하지 않아도
도서관에 가면 얼마든지 볼 수 있기 때문에 흥미로 접한다고만 생각하고 있었답니다.
하지만 엄마들 사이에 입소문난 키즈 매거진들이 몇 있지요?
 그 중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초등 독서평설인데요.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독서평설을 보는구나! 하는 것만 봤지
실제로 잡지의 내용을 제가 읽어본건 처음이었답니다.

 

 

 

< 상위 1% 똑똑한 초등학생 월간지 독서평설 >  

아이들이 잡지를 받으면 스르륵 넘겨서 만화부터 찾아보고 그 다음으로
뭐가 재미있나 찾아서 몇개 읽어보고 나면 끝이더라구요.
그래서 사실 제가 어린이 잡지의 정기구독을 망설이게 되는데요.

 

 

표지를 넘기자마자 초등 독서평설은 잡지임에도 불구하고 독서 다이어리가 있네요~
매일 매일 무언가 읽는 습관 자체가 중요하기도 한데
기존에 봐 왔던 것 처럼 스르륵 ~한번 눈으로 훑어보고 책장에 꽂히는게 아니라
매일 매일 하나의 컨텐츠를 꼼꼼하게 볼 수 있어서
저는 이  독서 다이어리가 정말 맘에 들더라구요. 
계획적인 독서를 한다고나 할까? ㅎㅎㅎ
그리고 ⁠컨텐츠별로 관련 학년 표시도 꼼꼼하게 되어 있으니
아무래도 아이의 학년과 연관된 기사는 좀 더 집중해서 읽어보게 되네요.

 

 

지학사 초등 독서평설은 독서토론/ 진로창의/ 통합사회/통합과학의 섹션으로 나누어
초등 독서토론, 논술, 진로탐색 ,진로독서등을
통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내용을 한 권에 담고 있답니다.

 

 

큰 아이가 보기엔 무리가 없지만 동생이 보기엔 살짝 어려운 내용도 있어서
어떤 기사를 골라서 보여줘야 하나 했더니...
​< 독서력 JUMP UP  ! 초등독평 첫걸음 > 이라는
기초다지기 섹션이 따로 나와있네요~~

 

 

 

 

 

 

 


​동화형식으로 된 안전규칙 도입부가  재미있었는지,
경주 불국사 삼층 석탑은 팔을 걷어 붙이고 꼼꼼히 읽어본다며 연필을 들더니...
오호~온 책에 검은색 연필줄이 쫘~~악 그어져 있네요^^

내 손으로 색칠하는 문화재까지 꼼꼼하게 색칠하면서
인물백과 만화까지 어느 한 부분도 빠뜨리지 않고 꼼꼼하게 읽어나갑니다.
" 전형필이라는 이름은 처음 들어봤는데...
간송미술관에가서 한번 직접 보고싶다~~"

 

 

 

​" 잡지를 이렇게 다 읽으면 시간 너무 많이 걸리는데~~'
볼멘 소리를 하는 큰 녀석에게 독서 다이어리 대로만 실천해보라고 하니
별 부담이 없어 보이는지 OK~

 

 

독서평설은 그냥 한번 읽는 흥미위주의 키즈매거진이 아니더군요.
 별책부록으로 < 초등독평 더하기 + >라는 별책부록이 있어요.
매일 해당되는 컨텐츠를 읽고 스스로의 생각을 글로 풀어보는 시간을 가지는데요.

 

 

 

 

 

읽는 것은 부담없어했는데 쓰기까지 하려니 생각보다 시간이 좀 걸리네요.

 

 

 

 

 

 

 

​컨텐츠를 하나하나 읽다보면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고
초등논술을 대비할 수 있는 이보다 좋은 매체가 있을까 싶어요.

 

 

 

 

 

 

 

​이 부록만 풀어봐도 아이들이 기사를 얼마나 정독하며 읽었는지 알 수 있답니다.

문 이과 통합형 교육과정을 완벽 대비 할 수 있는  독서평설이
왜 하루  30분 미래를 바꾸는 독서학습월간지인지 알 것 같아요.
지학사 초등독서평설로 부족했던 논술실력과 정독하는 법을 보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