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1 : 우주 - STEAM 학습 만화 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1
홍윤표 글, 나연경 그림, 류진숙.이현정 감수 / 창비교육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학습만화 정말 좋아하죠?

저희는 특별한 계획이 없는 주말에는 아침 일찍 온 가족이 도서관에 가서

각자 보고 싶었던 책들을 실컷 보고 오는데요.

우리 아이들이 항상 엉덩이를 붙이고 앉아있는 코너는

학습만화코너랍니다.

연결된 학습만화를 누가 가져가서 순서라도 엉킬까봐

몇 권씩 가져다 책상 앞에 탑으로 쌓아놓고

옆에서 불러도 모를 정도로 집중하는데요.

예전에는 학습만화를 보는 것이 영 못마땅했는데,

요즘은 학습만화의 컨텐츠나 내용도 정말 많이 좋아져서

학습만화를 보는 것이 때로는 도움이 될 때가 있더라구요.

과학에 관심이 많은 민서는 과학 관련 학습만화를 좋아하는데요.

이번에 창비교육에서 7권으로 기획된

< 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 일명『 과학 만만세가 새로 출간되었네요.

1권의 주제는 우주 랍니다.

요즘 한창 과학시간에 태양계에 대해 배우고 있는데,

토론, 관찰등의 활동 중심으로 되어 있어서

개념설명이나 주제에 대해 좀 더 깊이알기는 어려운 것 같아요.

더군다나 여러 학년에 걸쳐서 조금씩 조금씩 배워서

전체적인 흐름을 잡기도 어려울 것 같구요.

새로 출간된 학습만화라 내용이 어떤지 궁금해서

제가 민서보다 먼저 읽어봤습니다.

기존의 학습만화보다 주제에 대해 깊이 파고 들어서

융합지식을 책 속에 많이 풀어서 설명해 놓아서

읽다보니 무늬만 학습만화인것 같은 느낌이 들었네요 ㅎㅎ



 

『과학 만만세』는 초등학교 3~6학년에 걸쳐 흩어져 있는 과학 교과서의 내용을

주제별로 묶어 기초부터 심화까지 한번에 연결해서 설명하니

아이들이 초등과학을 전체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맘에 들어요/

우리마을 그리기 대회에 참가하려는 덜렁이는

보름달이 비추는 동네 풍경을 그리고 있었는데요.

어느날 바뀐 달 모양을 보고 언제 다시 보름달이 뜨는지 궁금해졌어요.

그리고 달 모양이 왜 변하는지두요.

​그래서 암스트롱 아저씨와 함께 직접 달로 탐사를 떠나면서

하나하나 궁금증을 해결해나가는 방식의 학습만화랍니다.

평소에 아이들이 궁금해하던 질문에 대한 대답이

만화라는 지면의 제약에도 불구하고 아주 상세하기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서, 과학에 문외한인 저도 그 원리가 이해가 되더라구요.



정리노트 또한 스킵하고 지나가는 일이 없도록

꽉 찬 지식성 설명보다는 간단한​ 그림과 함께

다른 과목과 연결해서 응용할 수 있는 것들까지 총 망라해놓고 있어서

빼 먹고 지나기가 쉽지 않답니다.

암스트롱 이외에도 갈릴레이, 케플러, 장영실과 같은 과학자와

​행성의 종류, 우주 탐사, 별과 별자리등 우주와 연계해 볼 수 있는 것들을

포괄적으로 만나볼 수 있어서 참 좋​​은 구성인데다

내용도 꽉~~차서 정말 마음에 들더군요.

간단하지만 워크북도 포함되어 있어요.



꼭 알아야 할 결정적인 장면과 핵심을 담은 퀴즈까지~~

학습만화의 한 권 구성이 이 정도면 알차도 너무 알찬거 아닌가요?ㅎㅎ

나머지 책들도 모두 모두 만나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