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깜장봉지 푸른숲 작은 나무 3
최영희 지음, 김유대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어로즈 시리즈물이 유행해서 그런지 우리집 두 녀석들도

슈펴영웅들이 나오는 영화들을 유난히 좋아한답니다.

슈퍼맨, 배트맨, 캡틴 아메리카, 스파이더맨 등등...

 

내게도 초능력이 있었다면 얼마나 좋을까?  또는

내가 초능력을 가진다면 어떤 초능력이 필요한지 열심히 머리를 굴려보기도 하구요.

보자기를 목에 두르고는 쇼파에서 뛰어내리며 영웅의 이름을 힘껏 외쳐보기도 하지요.

아이들 누구나 악당을 물리치는 슈퍼영웅이 되는 상상을 한번쯤은 해보지 않았을까요?

하지만 특별한 사람만 슈퍼영웅이 될 수 있는 건 아니랍니다.

오늘은 우리 주변에서 늘 만날 수 있는 슈퍼영웅의 이야기를 담은 책

< 슈퍼 깜장봉지 >

 

 

이 책을 읽고 난 후 참 마음이 따뜻해지는 걸 느꼈어요.

함께 책을 읽은 우리 아이들도 아로는 정말 멋진 친구라고 엄지손을 들어주었답니다~

 

 

바닥에 누워 검은 비닐봉지로 호흡을 조절해야 하는 아로는

과다 호흡 증후군이라는 스트레스성 병을 앓고 있는 친구예요.

체육 물품 창고에서 호흡을 조절하던 아로는 벤지지 요원을 찾는 의문의 목소리를 듣게 되고

그 날부터 자신은 초능력을 가진 슈퍼영웅이 되었다고 생각하죠.

이런 생각의 변화만으로 아로는 무기력했던 과거와 달리

모든일에 적극적으로 마치 영웅처럼 친구들을 괴롭히는 녀석들을 혼내주려고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멋진 슈퍼영웅으로 변신한답니다.

 

 

 

슈퍼영웅으로 거듭나는 과정에서 아로는 아빠생각만 하면 호흡이 거칠어지던

과다 호흡 증후군을 극복하고 반 친구들을 줄곧 괴롭히던 기태와도

여러 사건을 겪으며 친구가 되지요.

다른 친구들을 괴롭히는 친구도 나름의 이유가 있지 않을까?

친구와 함께 놀고 싶다는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기 서툴러

폭력이나 괴롭힘으로 표출하지는 않는지 한번 생각해보게 되네요.

 

 

아로가 슈퍼영웅을 경험하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스스로 상처를 극복하고 용기를 얻는 방법을 스스로 배우게 되는 유쾌한 어린이 동화~

 

아로 엄마의  " 나중에 멋진 사람으로 되려고 이렇게 힘들게 크는거야"라는 말처럼

자신의 약점을 숨길것이 아니라 드러내고, 

자신만의 강점을 찾아보고 개발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없던 용기도 자신감도 생기지 않을까요?

 

 

나는 우리가 몰라서 그렇지 세상엔 분명 작은 영웅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그 영웅들이 날지 못하는 건 굳이 날지 않아도 많은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슈퍼 깜장봉지》는 작은 영웅들에게 건네는 귀엣말이에요.
“넌 이미 영웅이란 걸 잊지 마.”
 

                                                                                - 작가의 말 중에서 -        

 

 

 

작가의 말이 제가 아이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이네요.

우리집 영웅들도 자신의 강점을 찾을 날이 곧 오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