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몸 아름답게 만들기/Hello, Ribbon>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Hello, Ribbon - 쉽고, 간단한 리본 공작실
김유림 지음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최근에 무엇이든 직접 만드는 DIY 상품이 유행이다.

하지만 난 게으른(?) 탓에 DIY는 생각만하지 실행에 옮기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Hello, Ribbon을 보면서 나도 리본만 있다면

리본 공예는 너무 쉽고 간편하면서도 많은 것들을 분위기, 이미지를 변신시킬 수 있는

마법 같은 존재라는걸 알게 되어

실제 사용이 가능한 리본을 내 손으로 만들어 보고 싶어져서 바로 따라 만들게 되었다.

마침 예전에 선물포장하고 남은 리본과 선물받은 포장리본이 있어서 연습 실컷했다.

세상에서 단 하나뿐이 나만의 악세사리를 만든다는 기쁨과 즐거움에 푹 빠져서 간단하고 쉽지만 만들고 또 만들게 되었다.

먼저 리본의 종류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리본공예에 필요한 부자재들도 사진을 곁들여 설명해주어서

보기도 편하고 이해하기도 쉬웠다.

리본을 만들때의 과정을 사진과 글로 자세하게 설명을 해준 덕에 복잡한걸 싫어하는 난 쉽게 따라 만들어 볼 수 있었다.

Hello, Ribbon을 보면서 리본의 각각의 종류 이름도 많이 배울 수 있었다.

쓰임새에 따라서 리본의 재질도 달게 사용된다는 것도...

그리고 책속에 등장하는 예쁜 리본들 만큼이나 사랑스러운 이름을 가진 리본!!!

나도 이젠 자신있게 예쁜 리본 몇가지는 만들수 있게 되었다.

리본은 선물포장의 용도로만 많이 알고 있었는데

선물포장은 물론, 옷의 악세사리 브로치 등...

그리고 헤어밴드, 헤어핀, 신발에 포인트로 등등

다양한 용도로 쓰임을 알게 되었고

사랑스러운 아이를 위한 악세사리,

따뜻한 마음이 담긴 리본 소품,

엄마를 위한 실용적인 악세사리로

내 삶에 예쁜 변화를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 

 

 이제는 리본만 손에 잡혔하면 리본만들기를 하고 있는 나...

나도 역시 여자인가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