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원리 - 개정증보판
차동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도 나의 무지개는 찬란하게 떠오르다.

어떤 이에게 하늘은 먹구름으로 가득하고, 어떤 이에게는 뭉게구름만이 두둥실 떠다닌다. 하늘은 구름 몇 조각 띄워놓고 어제와 다름없이 하늘다운 색으로 밝게 빛나고 있다. 그러나 나는 하늘에 무지개가 보인다. 나와 같이 길을 걷던 사람이 말한다. "하늘에 무슨 무지개가 있어? 나는 아무것도 안 보이는데…" 그러나 나는 무지개가 보인다. 바로 내가 마음으로 그려놓은 무지개다. 일곱 가지 색깔로 하늘과 하늘을 맺어주는 징검다리처럼 떠오른 무지개… 바로 나의 꿈과 희망을 향한 징검다리가 떠오른 것이다.

 

하는 일마다 잘되리라. 당신도 마음속에 무지개를 그려놓았는가?

무지개의 힘은 사람을 긍정적으로 만든다. 무지개는 우리가 할 수 없는 일보다 할 수 있는 것을 찾아주려고 노력한다. 우리로 하여금 '긍정의 힘'을 믿게끔 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우리는 지혜의 씨앗을 가슴에 심게 된다. 할 수 있는 것을 나의 것, 나의 능력으로 만들기 위해서 감히 위대한 꿈을 품기 시작한다. 그리고 그 어떤 고난과 역경이 찾아와도 쉽사리 무너지지 않을 힘을 키운다.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다스리는 것이니…… 이는 곧 하나의 습관으로 자리 잡아 우리의 몸과 마음에 밀착한다. 이것이 바로 차동엽 신부의 무지개 원리다. 무지개의 힘으로 형성된 습관을 중심으로 삶을 주도적으로 이끄는 자가 곧 제 삶의 승자가 되는 것이다. 다만, 절대로 포기하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가 있어야 한다. 포기를 모르는 자가 무지개 원리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인생의 절반은 밑그림에 달려있다. 나머지 절반은 그 밑그림을 채우는 작업일 뿐이다.……'무지개 원리'는 내 인생의 밑그림을 멋지게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지혜 가이드다. 처음 그리든 새로 그리든 '자신만의' 밑그림을 그리는 데 요구되는 필요충분한 정보와 통합적 안목을 제시하기 때문이다. 물론, 누구에게나 이미 내 인생의 밑그림이 있다. 그런 이들은 이 책을 읽으며 자신의 밑그림을 수정하거나 보완할 수 있다."(p.15)

 

성공적인 삶은 단순한 절차를 거치는 것으로 완성되지 않는다. 보다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관리가 요구되는 것이다.

무슨 일이든 원리를 제대로 알아야 그것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법이다. 이것은 기본에 충실히 하라는 것과 일맥상통한다. 우리가 삶에 임하는 자세도 마찬가지다. 삶을 이루는 기본적인 요소와 원리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해야 뜻하지 않은 돌발상황에 직면해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쉽게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는 강한 의지력의 소유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무지개 원리》는 이미 2006년도에 출간되어 '무지개 원리'가 지닌 힘을 많은 사람에게 알려왔다.

 

저자는 꿈을 이룬 사람들의 성공 요소를 통합하여 일곱 가지 법칙을 찾아내기에 이르렀는데, 그것이 바로 '무지개 원리'의 탄생으로 이어졌다. 이 책은 출간됨과 동시에 '무지개 원리'의 힘을 몸소 실천한 사람들로 인해 초장기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다. 또한 청와대, 대법원, 서울 중앙지법 등 공공기관의 특강 교재로 활용되었으며, 대한민국 국군 선정 사기 진작 교재의 역할도 충실히 해냈을 만큼 놀라운 영향력을 발휘하였다. 그리하여 저자는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무지개 원리를 알리고자, 《무지개 원리》전면완전 개정판을 출간하게 된 것이다.

 

전작에 비해 책 내용은 더욱 섬세하고 구체적인 형식을 갖추고 있다. 이 책은 무지개 원리를 강렬히 믿고 꾸준히 실천한 사람들의 성공적인 삶을 통해서 비단 '무지개 원리'가 아니더라도 '왜 그들은 성공할 수밖에 없었는가?'에 대한 우리의 궁금증을 함께 풀어나가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지개 원리가 곧 성공적인 삶을 위한 일곱 가지 법칙이라고 했던가? 이는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것이며, 우리가 마땅히 지녀야 할 기본적인 자질을 일곱 가지로 나눈 것이기에, 책을 읽다 보면 익숙한 문장과 사례가 심심찮게 등장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개인적으로 여느 자기계발서와 큰 차이점은 없다는 생각이 들었으나, '무지개 원리'의 원동력, 구심점을 설명하는 저자의 가치관이 인상적이었기 때문에 나는 책을 끝까지 읽을 수 있었다. 인생 경험이 풍부한 저자의 연륜에서 절로 쏟아져나오는 삶의 성찰적 의미와 삶을 향한 달관… 그 모든 것이 《무지개 원리》에 담겨져 있는 듯하다. 보다 많은 사람이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무지개를 마음에 그려보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