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지런히 걷고
받은 포인트로 구입한 책
인생 책으로 오래오래 곁에 두고 꼭꼭 씹어 먹으리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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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은 바람 없는 고요한 정원의 키 작은 나무에 가 닿지 못했고, 선원들은 잔잔한 물 위에 떠 있는 작은 배에 당도하지 못했다. 누구의 손도 닿지 않은 그것들 위에서 두 미광이 만나 구름을 나누어 가지듯 그것들을 나누어 가지고는 당신을 빈손으로 집으로 돌려보낸다. - P176

그 가면들이 다른 건 아무것도 없는 그 하얀 방에 걸려 있었다. 하나 같이 그로테스크한 표정이었다. 가장 그로테스크한 것은 자격 없는 것들은 인정사정없이 죄다 배격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고 있는 우스울 정도로 근엄한 표정이었다. 위로 들린 윗입술, 그리고 눈구멍과 눈썹을 나타내는 굴곡은 다가오는 모든 것에 대한, 아니 다가옴 그자체에 대한 엄청난 적의를 표현하고 있는 것 같았고, 이마를 장식한 굴곡진 볏들과 가면에 부착된 땋은 머리카락들은 미지의 권력이 이목구비에 대한 권한을 가지고있음을 뜻하는 듯 강조돼 있었다.  - P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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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에게 행복이란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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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지금 행복한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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며칠전 《도망친 곳에 절대 천국은 없습니다》를 읽었는데
이소연이 도망친 곳에 천국이 있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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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그때 처음으로 경험한 그리움, 아예 그리움의 대상 안으로 들어가 있던 나를 엄습했던 그 그리움은,
대상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는 데서 비롯되어 대상을 그리,는 것으로 마무리되는 그리움이 아니었다. 그것은 복된 그리움이었다. 상상하는 것과 소유하는 것 사이의 문턱을 이미 넘어서 있는 그리움.  - P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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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독의 이야기들》은 Walter Benjamin(1892~1940) 발트 벤야민이 *노벨레의 형식을 갖춰 집필한 글들과 문학적 테마가 담긴 글들을 묶은 벤야민의 이름 아래 출간된 유일한 문학 작품집이다.


*Novelle; 14세기에서 16세기에 걸쳐 이탈리아에서 유행한 단편 소설 양식

풍경 위에 드리운 구름은, (...)
나이 든 백발 남자 하나와 젊은 남자 하나가 조용한 마침표들처럼 정적을 가르고 있었다. - P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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