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기 신간평가단 활동 안내
<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0월에 시작하는 10기 신간 서평단! 첫글이네요. 설렙니다. 이맘 때면 한 해가 저물어간다는 생각에 머리가 복잡해지기 일쑤였는데, 기분이 참 좋네요.

어제는 작년 가을에 읽었던 책과 서평을 꺼내 읽어보았습니다. 자기 계발서의 서평을 읽으며 분명 좋은 책이였어, 하며 저의 '계발‘과 연관성을 찾아보았지만 크게 많지는 않았어요(흑흑). 그래도 긍정적인 다짐을 하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재빨리 신간을 찾아봤습니다. 

1. 내가 아파 보기 전에는 절대 몰랐던 것들   

 

죽음이란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람들을 보며 씁쓸한 생각이 들때가 많습니다. 그렇게 쉽게 포기하나 하면서요. 그런데 내가 힘드니 말이 달라집니다. 여기서 주저앉을까 일어설까의 결심의 차이가 다른 결과를 만들잖아요.  "자신의 상처에 용기 있게 대면하고, 상처를 성장의 동력으로 삼을 수 있는 방법(책소개 中)" 배우고 싶어집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나누고 싶어집니다. 

  

 

2.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 혁명 

박경철 님의 신간입니다.  부자 경제학으로 낯이 익지만 청춘을 위로하는 따뜻한 멘토로도 정말 유명한 분이더군요. 한번도 그의 자기계발서를 읽어본적이 없기에 이번 책에 관심이 갑니다. 현재에 안주하는 나를 개혁시키자는 뜨거운 위로와 조언을 받고 싶어지네요.

 

 

   

  3. 인생의 고비에서 망설이게 되는 것들   

 

선택의 기로에 서있는 제 눈에 확 띄었어요. 여기로 갈까 저기로 갈까 더이상 느긋한 소리를 할 수 없어요. 엄마한테 기댈 수도 없어요. 다 커버렸지만 선택의 문제에선 어린아이처럼 칭얼 거리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인생 선배들의 경험을 읽고 싶어집니다. 그들은 어떤 선택으로 성공했고 실패를 디딤돌 삼았는지... 

 

 

  

 4. 아이디어 사용 설명서 
 

  

2010년 여름에 추리퍼즐 스페셜이란 저자의 책을 보았습니다. 문제 푸는 사람보다 내는 사람이 더 대단하단 생각이 들었어요. 참신한 사고법, 창의적 접근법, 생각 바꾸기가 핵심이라 할 수 있네요. 기발한 아이디어를 쏙쏙히 뽑아내는 사람들을 보면 닮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5. 악당의 명언 

 

명언집이네요. 저자는 창업자, 프로그램 개발자, 작가, 퍼즐 제작사, 강사 등으로서 다양한 수식어를 가집니다. 악당이 누굴 대변하는지 호기심에 책의 소개를 읽어보았어요. 폭넓은 경험으로 경쟁 사회와 인간 사회에 관해 느낀바를 통쾌하고 짜릿한 명언화시켜 SNS올려 많은 이들에게 자극과 감동을 주었답니다. 500페이지 넘게 달하는 분량에 글씨체가  넉넉하더군요. 해이해질 때마다 악당의 명언을 살펴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1-10-04 14: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신간 서평단에 뽑히셨군요. 저도 이번이 처음이라 설렌답니다 ^^
'내가 아파보기 전에는 몰랐던 것들'.. 이 책 제목이 참, 마음에 드네요.
[너무 일찍 나이들어버린, 너무 늦게 깨달아버린] 이 책의 제목이 딱 떠올랐네요 :)

잔디는푸르니 2011-10-04 18:15   좋아요 0 | URL
말없는수다쟁이님! 닉네임이 정말 멋지네요ㅎ
네. 저도 이번이 처음이라 넘 좋아요.>_< 근데 소설분야 뽑히셨으면...엄청난 경쟁률을 뚫으셨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저녁 보내세요.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0-11 18: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 완료했습니다! 첫 미션 수행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