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워니놀이터의 스퀴시북 꾸키 놀이 - 꾸미고 키우는 스퀴시북 종이놀이
조윤성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소워니놀이터의 스퀴시북 꾸키놀이는 출간 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에서 무료로 증정 받았어요.
소워니놀이터 스퀴시북 신간 꾸미기 놀이 & 키우기 놀이 꾸키 종이놀이입니다.

캐릭터 소개가 나오고 성격이 짧게 나와 있어 역할놀이도 더욱 즐겁게 놀 수 있어요


꾸미기 스퀴시북, 키우기 스퀴시북 각 5개씩 총 10작품의 종이 도안을 수록해요.

만들기 전 필요한 도구 소개와 종이를 더 단단하게 코팅하는 방법 2가지 설명과 자르고 접는 기호 등 기초 설명이 있어서 처음 스퀴시를 만들어도 손쉽게 만들어 볼 수 있어요.

QR코드 삽입으로 손 코팅지와 투명 테이프로 코팅하는 방법과 작품별로 만들기 영상을 함께 수록하고 있어요.

저는 '귀엽뽀짝 애완돌 만들기'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도안을 먼저 잘라내고 투명 테이프로 코팅해 줬어요.

단면 코팅, 양면 코팅 적혀 있는 대로 코팅을 해준 후 가위로 잘라줍니다. 취향에 따라 검은 선이나 흰색 선대로 잘라줍니다. 저는 검은 선 도안대로 잘라 만들었어요.

영상 없이도 사진과 글 설명이 잘되어 있어 만들기 어렵지 않았어요.

설명을 읽다가 화분 화장실 도안 안쪽을 자르라고 되어 있는데 도안에는 자르는 선이 없어서 영상을 한번 보았어요. 영상에서도 자르지는 않는데 완성 후 보니 돌 모양 똥을 수납하고 놀기 위해 설명처럼 안쪽을 잘라주면 더욱 좋습니다.




스퀴시북을 다 만들고 나서 소품을 채워주니 멋진 작품이 나왔어요.

솜을 넣어 빵빵하니 스퀴시가 더 귀엽게 느껴집니다.

네모돌, 하트돌, 조약돌, 회색돌 각 500원 가격도 착해요 다 구매해야겠어요.

애완돌 별로 주민등록증이 있고 성격유형별 테스트 MBTI도 함께 나와 있어 디테일까지 꼼꼼합니다.

곰돌이 점원 "토토"에게 애완돌과 소품을 카드로 구입하고 산책도 시켜주고 목욕도 하고 오일을 발라 케어해줘요.



코팅을 해줘서 양면테이프로 붙인 부분을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고칠 수 있고 코팅해서 쉽게 망가지지 않아요.

애완돌이 모여 있으니 좀 더 귀여워 보이고 행복해 보이네요.
금고는 여닫이가 가능해 안에 카드를 넣어줬어요.
스토리를 만들며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