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 2-1 (2023년용) - 새교과서 완벽반영 시매쓰 생각수학 (2023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엮음 / 시매쓰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시매쓰하면 수학이 떠오르고 또 생각수학이란 단어도 동시에 연상이 됩니다.

상위권 연산 문제집 등등 몇가지 이미지들이 있는데요,

이번에 시매쓰출판에서 교고ㅏ 수학 문제집이 새롭게 출간되었다고 해요.

썽군 2학년이 되면서 교과과정이 또 달라지기에 더욱 신경이 쓰이는데요,

시매쓰출판의 교재가 궁금해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시매쓰출판의 초등수학 컨텐츠에요.

영역별, 교과, 영재 경시 학습등 다양한 영역들로 나누어 교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각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그 조합을 살필 수가 있어요.

교과 학습으로는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과 유형이 푠햐지는 생각수학, 그리고 생각수학 1031 최상급이 있는데요,

개념으로 방학 중에 간단히 예습하고 학기 중엔 유형으로 진도 따라가는 방법도 괜찮을 듯 보입니다.

 

2학년이 되면 가장 먼저 배우는 것은 바로 세자리의 수입니다.

1학년 때 100까지의 수에 대해 배우고 끝이 나지요.

이제 그 백을, 세자리 수를 제대로 파헤쳐보게 됩니다.

먼저 단원명이 나오고 각 단원은 5일에 걸쳐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의 상황에 따라 주3회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구요.

요대로 매일 조금씩 꾸준히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계획부터 잘 세워보고, 다음은 동화 속 한장면을 빌어 와 간단한 개념 도입을 해줍니다.


하루 구성은 이렇습니다.

개념꿀걱을 통해서 교과서 속 수학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바로 확인하기로 문제를 풀어보면서 점검하지요.


그렇게 개념 확인을 마치면, 개념통 정리하기를 통해 그동안 배운 개념들을 다시 한 번 확인합니다.

요기서 내가 아는 것과 잘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 잘 모르는 부분 등을 알 수 있겠죠?

다시 한 번 개념 정리를 마치면 수힘팡!을 통해 그동안 배운 개념들을 문제를 통해 확인해 봅니다.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봄으로써, 문제해결, 추론, 창의 융합 등 수학 교과가 강조하는 5대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어요.


개념 익히고, 문제 풀어보고, 다음은 내가 정말 얼마나 알고 있는지 마지막 평가

모두 20문항인데요, 40분이란 주어진 시간내에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력 확인도 하고

실제 학교 시험에 대비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요건 답지 부분이에요.

페이지 펼침면을 그대로 옮겨온 답지라 신선했어요 ^^

답 확인이 더 빨라진 느낌입니다.

요걸로 간단히 답체크하고, 틀린 부분은 아랫 쪽 상세 설명을 통해 확인해 봅니다. 

 


며칠 전 1학년 2학기 수학 문제집을 모두 끝낸 썽군~

나 이거 하면 2학년 때 잘 알고 가서 좋겠자 ^^

요런 말을 해주네요. 아이마다 성향이 다르기에 예습이 효과가 이는 아이도 없는 아이도 있을 겁니다.

썽군은 자기가 알고 있는만큼의 자신감을 보이는 아이랍니다.

그 자신감이 바탕이 되어가 성과도 결과도 배가 되는 아이에요.

그래서 가벼운 선행은 필수이지요 ㅎㅎ 

세자리수, 쉬울 것 같지만 만만히 보면 안되는 개념이지요.


다 안다고 혼자 마구 풀더니 문제 제대로 안읽고 틀리기도 했구요,

수를 읽어야 하는 문제에서 중복된 실수도 하고 말았네요 ㅋㅋ

하나 하나 체크해보면 왜 틀린 것인지 어떤 부분에서 실수가 있었던 것인지 이야기해 보았어요.

또 스스로 잘 한 문제는 칭찬 팍팍!!!


개념 확인 후, 문제풀이에도 도전해 보았습니다.

문제들엔 서술, 주의 같은 단어들이 표시되어 있어요.

잘 하다가 주의 문제에서 실수를 했네요.

사실 처음에 세자리수 배우면서 헷갈리는 부분이란 생각이 드는 문제입니다.

10이 5개면 50, 500이 되려면 10은 몇개? 답은 50인데 자꾸 5인것 같은 그런 기분이 드나봐욤 ㅎㅎ

십이 열개 있어야 100이 된다는 것~ 이젠 잘 알겠죠?

서술형 문제는 300을 가지고 문장을 만들어 보는 문제입니다.

썽군의 간절한 소망인 강아지 이야기가 나오네요.

무려 300마리의 강아지를 키운다는 그런 이야기 ㅎㅎㅎ


전체적으로 개념을 기본으로 하는 문제집이라 그런지 어렵지 않고 쉽게 풀어나갈 수 있는 문제들이었어요.

물론 평가하기 부분에선 조금 난이도가 있는 문제들도 나옵니다만,

방학 중에 다음 학기 예습용으로 닥 좋은 그런 교재란 생각이 드네요.

시작은 너무 버겁지 않게 가볍고 즐겁게~ 선행은 딱 요런거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