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센터 인기요리 수업 한 권...]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
문화센터 인기 요리 수업 한 권으로 끝내기 - 문화센터 가니? 나는 인기 메뉴만 골라 집에서 배운다!
김선영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5년 11월
평점 :
문화센터에는 참 많은 강의들이 있다.
사실 주로 아이들 강좌를 주로 살피고 또 수강을 하곤 하지만 간혹 나를 위한 강의를 찾게 되는 경우도 있다.
주부들이라면 아마 대부분 요리 수업 한번즘은 살펴보지 않을까...
나 역시 문화센터 전단지를 보고 어떤 요리들을 만드는지 목록을 살필 때가 많다.
아직 요리 수업을 수강해 본 적은 없지만, 꼬 한번 도전해보고픈 강의였다.
그런데!!! ㅋㅋㅋ 요기 이 책을 만나고 나니 수강은 잠시 미루어두어도 될지 모르겠다.
이 한 권에 문화센터에서 열리는 요리 수업의 인기 메뉴들만 뽑아 넣었다니 일단 요걸로 도전! 해 봐야겠다.
타고난 손맛 당연히 중요하겠지만. 이 책의 저자인 김선영 강사님은
배움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행복의 맛이 더 중요하다시네요 ^^
무려 20년 동안 강의를 하신 인기 강사님이시란다.
그 강의들 중에서도 인기 있는 메뉴들만 골라 48주 분의 수업 내용을 담았다고 한다.
이 요리책이 더욱 좋았던 점 하나는 바로 계절별로 구성이 되어 있다는 점~
문화센터 강의들도 계절 즉 분기마다 이루어지기 때문에 제철에 맞게 구성하던데,
이 책에서도 계절에 맞게 제철 음식들로 차린 밥상 레시피들을 만날 수 있다.
겨울학기 메뉴 중에서 우리 가족들이 고루 좋아하는 메뉴를 골라봤다.
참 소박하고 평범한 하지만 맛나 보이는 그런 요리들~
무말래이 고춧잎무침 / 코다리 조림 / 쇠고기 미역국
한 상 차림으로 구성해 더욱 만족스럽다.
한 페이지 펼쳐 고거 딱 준비하면 끝~~ 뭐 요런 느낌~^^
세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그 시간의 순서대로 레시피들을 간단히 나열해 주고 있다.
물론 상세 레시피는 뒤이어 나오고 있으니 자세히 살핀 후 요 시간 순서대로 조리하면 딱 좋을 것 같다.
상세 레시피에는 강사님의 특별한 요리 노하우를 알려주는 말풍선이 등장한다.
작지만 요리를 더욱 풍성하고 맛나게 해 줄 고급 정보들~~
과정샷과 함께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만들기 어렵지 않을 것 같다.
각 학기별로 12주차의 수업이 나오는데, 마지막 12주차는 특강이라는 이름으로 좀 다른 수업이 진행된다.
예를 들어 여름학기 같은 경우는 과일 에 관한 것, 그리고 겨울 학기엔 간식들...
뭔가 너무 특별하고 거창한 요리들이 아니라 실제로 자주 만들어 먹는 것들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
실제로도 종종 펼쳐 보게 될 요리책이 될 것 같다.
봐도 봐도 모자라고 봐도 봐도 재미난 요리책, 그 중에 매번 들춰보며 조금 지저분해지는 책은 몇 안된다.
요 책 <문화센터 인기요리수업 한 권으로 끝내기>도 그리 되지 않을지..^^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