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세계 국기 여행 학습 : 세계'지도'퍼즐 / 스티커 / 그리기 / 색칠 - 유아지능개발, 다문화 가정을 위한 나라별 국기 글로벌 세계 국기 여행 학습
배수현 지음 / 가나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여러 나라들의 국기를 통해 그 나라에 대해 배우는 책을 만났습니다.

퍼즐로 재미있게 세계지도를 완성하고,

스티커로 국기와 국가를 연결시켜보고,

신나게 따라 그리고 도 색칠도 하면서

즐겁게 세게의 국기와 세계의 나라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



한 페이지에 하나의 나라가 담겨 있어요.

간단하게 그 나라에 관한 소개가 등장하고 나서

국기를 직접 그리거나 색칠하면서 알아봅니다.

또 그 아래에도 보다 상세한 그 나라의 정보들이 담겨 있어 매우 유용해요.

예를 들면 수도와 주요도시 그리고 언어와 인구 등등

해당 나라 주변국가에 대한 정보가지 아주 잘 담겨있습니다.


이 책의 분류를 유아라고할까 초등이라고 할까 엄청 고민했다지요 ㅎㅎ

이유인즉, A4 사이즈의 커다란 판형에

국기 색칠이 페이지의 절반쯤 차지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런 부분으로 보자면 유아가 맞고,

그 나머지 국가에 대한 설명 부분을 보면 초등생에게도 잘 활용될 내용이 맞았구요.

흠~ 그럼 유아 이상~ 이라고 보아야겠습니다 ㅎㅎ

이젠 색칠이 좀 시시해진 초등생에겐 나머지 정보로,

유아나 초등 저학년에게 색칠과 스티커 놀이를 중심으로~

아이의 연령과 성향에 맞게 잘 활용하면 될 것 같아요.


이제 갓 초등생이 된 윤양입니다 ^^

보자마자~ 오~~~ 나 이거 해도 되요? 라고..

얼마든지~~~

알아서 척척 색칠하고 스티커 붙이는 아이에요.


윤양이 제일 먼저 찾은건?? 역시 바로 대한민국!!!

예쁘게 색칠해 주었습니다.

건곤감리 꼼곰하게 색칠 잘해주었어요~ 기특~

간단한 국가 소개글에는 고조선으로 시작하여 삼국을 거쳐 고려, 조선

그리고 남북전쟁에 이르기까지

아주 간단하기는 하지만 큰 맥을 잡을 수 있도록 설명해 주고 있었어요.


다음은 독일~~~

지난 여름 휴가 때 갔던 곳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다는 독일~

검정, 빨강, 노랑 색색이 예쁘게 칠하고 스티커도 딱 붙여주었어요.

글씨가 좀 작긴 하지만 아이와 함꼐 소개글도 읽어보았어요.

유럽 중부에 위차한 나라로 서독과 동독으로 나누어진 분단국가였다가

지금은 통일이 되었다는 내용, 우리나라와 비교도 해보면서 간단히 살펴보았네요.

독일은 분단국가에 관한 이야기를 하기에도,

또 한일관계를 생각할 때에도 참 비교하기 좋은 나라인 듯 합니다.


그 외에도 가가운 이웃 국가인 아시아의 일본과 중국, 베트남 등등

윤양이 알고 있는 나라들을 하나씩 찾아가면서 국기를 색칠하며

세계 곳곳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대륙별로 묶어서 실려 있기에, 대륙별로 나누어 보며 이야기 나누는 것도 좋을 듯 해요.

 내가 알고 있는 나라, 내가 가보았던 나라, 내가 꼭 가보고픈 나라 등등

아이와 즐거운 대화거리도 많은 요 책~

자도 제 소망을 담아 이탈리아 국기를 예쁘게 칠해보아야겠어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