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기 활동 종료 페이퍼

1) 신간평가단 활동하면서 좋았던 책 Best3 

사실 신간평가단들의 탁월안 안목으로 선정된 책들이라 다 좋은 책들이었다고 생각한다. 좋은 책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신간평가단 담당자님께 감사하단 말 꼭 전하고 싶다.  

1순위 :  린치핀 - 처음 받았던 책이고, 처음 리뷰를 쓴 책이라 1순위로 선정해보았다. 세상에 변화를 선물한 사람들이며,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그런 '린치핀'과 같은 존재가 되고 싶다.

2순위 : 중미전쟁 - 중국과 미국간 환률에서부터 문화 등에까지 벌어지는 파워게임에 대해 흥미롭게 다뤄준 책. 중국에 대해 더 알게 되어서, 미국의 시커먼 속내에 대해 더 알게 되어 유익했다.

3순위 :  사회적 기업 만들기 -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목적인 사회적 기업의 사례를 소개하고, 실질적인 부분에 대해 언급하고 있어서 좋은 책이었다.


2) 향후 신간 평가단에 건의하고 싶은 이야기 

신간평가단은 매달 1~2권의 책을 읽고 거기에 대한 리뷰를 쓴다. 리뷰를 잘 쓰시는 분도 계시지만, 나와 같이 조금은 서툰 분들도 계실 것이다. 어찌되었든 신간평가단 활동을 통해서 알라딘과 책을 제공하는 출판사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데, 어떻게 조금이나마 되었는지 모르겠다.  

신간평가단의 운영목적과 목표에 대해 함께 공유할 수 있다면 더 좋은 활동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또한 지난번에 있었던 것 같은데 안보이는 것 같은데요.신간평가단이 추천하고 리뷰하는 책을 따로 볼 수 있는 페이지를 만들면 어떨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신간평가단이 추천하는 '분야별 추천 리스트'를 만들어보는 것도 유익하겠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