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 -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글로연 그림책 2
툴리오 호다 지음, 김희진 옮김 / 글로연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개구리 왕자 패러디 그림책 [ 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글로연]

 

 

 

 

 

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툴리오 호다 글. 그림/ 글로연(글로연그림책2)

 

 

개구리 이갸기 그림책들은 상당히 많죠?

개구리 왕자에서부터, 입이 큰 개구리, 개구리네 한솥밥...

우리가 알려진 그림책 중에서 우화에서부터, 그림책등 다양한 그림책의 소재가 되는 이야기랍니다.

이번에 만나게 되는 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 그림책은 왠지 읽어주면서 개구리 왕자의 패러디라고 느껴질 정도로

읽어주면서 사뭇다른 느낌을 받은 그림책이었답니다.

개구리 왕자가 마법에 걸려, 공주에게 버림받고, 공주가 마법을 풀어주는 이야기 가장 잘 알고 있는 이야기이지요.

동물이 되어 사람으로 변신하는 이야기는 여런 그림책 작품에서 만나게 될 수 있는데요.

나에게 키스 하지마세요!

이탈리아의 그림작가, 툴리오 호다의 그림책으로 유머와 아름다움을 함께 담은 그림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사뭇 인상적인 색채감(스펀지느낌의 수채화 물감)으로 두드러진 초록 개구리가 인상적이랍니다.

 

 

 

연못의 모든 개구리들이 백만년에 한번 열리는들뜬분위기의 축제 준비.

 

 

 

모두가 바쁜 치장속에 이웃나랑 왕자님이 받은 키스에 공주로 변신(속눈썹정리도 하고, 화관도 올리고, 키스할것 같은 어여쁜 립스틱도 바르고)하기를 바라며...

설레이는 마음을 감출수가 없었답니다.

 

 

 

하지만...

딱 한마리의 개구리 엘레나만 빼고 말이지요.

 

 

 

엘레나의 마음조차 동요하지 않을뿐더러, 엘레나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대화를 엿볼 수 있었어요.

나는 성 안에서 살고 싶지 않은 걸.

나는 여기에서 하고 싶은 모든 것을 하고 있어.

여기야말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야.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살고, 달빛 아래에서 노래하고, 벌레도 먹으면서...

아무 동요조차 없던 엘레나,

모두들 저마다 각기 다른 나라의 왕자님을 찾았답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나는 에피소드 일까요?

뒤의 반전은 더욱 재미나답니다.

엘레나가 홀로 외로움과 슬픔속에서 벌레를 찾고 있을때, 나타난 또 하나의 개구리 왕자님.

왕자님 역시 엘레나와 같은 생각으로 같은 이야기를 나눈답니다.

그러면서 엘레나가 기쁨과 환희가 교차하는 나머지 왕자님께 키스를 하면서~

이웃나라의 왕자님이 얼굴만 사람형상의 몸집은 개구리의 모습을 닮은 반인간으로 변하고 마네요.

마법은 반만 풀린걸까요?

아마도 엘레나와 키아라 두마리의 개성 강한 개구리만 남게되고,

아마도 서로 같은 생각과 같은 꿈을 가지고 연못속에서 아름답게 살아가고 있겠죠?

자신이 안주하는 삶에 만족하면서 살아가는 모습.

이것이 진정한 아름다움이 아닐까 생각했답니다.

언제 한번은 다른 나라에 매료되어 이주해보고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오히려, 내가 지금 발뻗고 있는 지금의 모습, 지금의 자리가 가장 빛나고 가치가 있는 자리가 아닐까 하네요.

 

개구리왕자패러디,글로연,행복의가치,글로연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