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제가 이수지 그림책 작가의 그림책을 좋아하는데에는 바로 우리 아이가 무언으로 느끼는 감정이입을 그대로 살려서 잘 표현했다는데 있어요. 어른이 아닌 아이들의 시선으로 때묻지 않은 아이만의 동심의 세계에 느낄 수 있게 작가는 그렇게 그림으로 표현했더라구요. 작가만의 그림책 세계에 빠지다 보면 불편했던 어른들의 이야기, 갇혀 있는 세상에 자유를 선사하는 메시지가 심어져 있었던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2012년 3월 주목 신간- 유아, 아동, 청소년, 좋은 부모]

 

칭찬 먹으러 가요/ 길벗어린이 

 

고대영 작가님의 지원이와 병관이 시리즈 8번째 책이 나왔네요.

 시리즈 중에서 정말 아이들이 좋아하는 일상 소재를 다루면서 보면서 아이들의 일상 생활이 묻어난 그림책이랍니다.

관심과 칭찬으로  자라는 우리 아이들에게 선사해주고 싶은 그림책이랍니다.

 

 

 

배꼽 시계가 꼬르륵/상상박스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그림책 시리즈 지니비니네요.

식사 시간만 되면 뒤꽁무늬 빼는 우리 아이에게 선사해주고 싶은 그림책이예요.

혼자다보니 참 밥 먹이는 것도 일이고, 요즘 봄을 타는지 부쩍 식탁에 앉아서 밥 먹는 즐거움이 줄어든답니다.

지니비니의 배꼽 시계와 함께 즐거운 상상으로 함께 하고 싶은 그림책이랍니다.

 

 

 

행복한 네모 이야기/ 상상박스

 

네모로 무얼 만들수 있을까? 무슨 생각이 떠오를까 궁금해지는 책 한권이지요.

심플한 도형과 대담한 색깔로 아이의 상상 주머니를 팡팡 터트려 보고 싶은 그림책이랍니다.

포기하지 말고 긍적적으로 생각해보는 힘! 네모이야기와 함께 해보고 싶은 3월 추천도서예요

 

착한 아이로 키우지 마라/

 

아이를 키우면서 요즘 가장 고민되는건 뭐든지 잘 하는 아이. 행복한 아이일것이다.

요즘 착한 아이 컴플렉스에 맞게, 오히려 당하고, 착하게 구는 아이보단,  아이가 잘 하는 일, 관심 있는 일, 공부머리 보단 내 인생을 책임질 수 있는 멋진 아이로 자라는 마음에서 한번 쯤 읽어보고 싶은 좋은 부모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좋은부모 이슈 1월 <내 아이의 사회생활> 이벤트 당첨자 발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2012년 2월 주목 신간- 유아, 아동, 청소년, 좋은 부모]

 

 

 

북극곰 코다- 호/ 북극곰 

 

북극의 겨울은 더욱 매섭게 다가서는 2월입니다.

북극곰 코다 두번째 이야기로 우리 아이와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 2월 추천도서로 올려봅니다.

북극의 풍경을 아주 멋지게 그린 그림과 북극곰 코다 이야기를 통해서 사람과 동물의 사랑을 따뜻한 입김하나로 감싸안기에 충분한 그림책이었어요.

겨울 한파가 무섭게 지나간 자리에 우리 아이의 마음도 더욱 따뜻한 인간미가 그려졌으면 좋겠어요.

 

 

 

 

 첫 심부름 가요!/ 국민서관

 

각박한 세상에 우리 아이가 혼자 자립심을 키워주기 위해 처음 엄마 심부름 하는 즐거움을 담아 표현한 그림책이네요.

심부름이 주는 의미를 되새기며, 아이에게 엄마, 아빠없이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부끄럽고 어려운 첫 심부름도 하다보면 즐거움이란 걸 심어주고 싶은 그림책이예요.

 

 

 

 

 

 

 

네 마음대로 세상을 칠해 봐!/ 노란우산

 

형식에 얽매여 그리고 색칠하기 보단 아이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쳐주기 좋은 그림책이랍니다.

요즘 아이들은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게 서툴르고, 생각조차 안할때가 많아요. 조금은 서툴고 잘 못그리고 색칠해도 괜찮아~

네 마음대로 세상을 칠해 봐와 함께 해보세요.

아이의 보다 넓은 생각과 상상을 느껴볼수 있는 그림책이랍니다.

 

 

 

 

 

남자아이의 뇌 여자아이의 뇌/21세기북스

 

남자 아이 키우기 힘드시지요?

여자 아이도 정말 키우기 힘들어요!

남자 아이 여자 아이! 정말 키워보면 모르는 것 많고, 어쩜 우리 아이만 별난지...

아~ 나도 여자 아이 키워봤으면 하는 소리...

여자 아이 키우는 엄마 앞에서 이야기 하지마세요!

키워봐야 안다고, 정말 이럴때 우리 아이 머릿속에 들어가보고 싶을때도 많더라구요.

21세기북스에서 부모교육서로 함께 나왔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2012년 1월 주목 신간- 유아, 아동, 청소년, 좋은 부모]

 

 만파식적/ 웅진주니어 

 

만가지 걱정을 잠재우는 만파식적 이야기-

4-7세 유아동에게 어울리는 만파식적 역사 이야기를 구성지게 담았답니다.

학교 다닐적 역사 선생님이 해주시던 이야기를 이렇게 판화와 운율감 넘치는 우리의 삼국유사 이야기를 새롭게 편내, 아이도 어른도 쉽게 볼거리가 넘칠것 같아요.

 

 

 

 

 

 

백만은 얼마나 클까요?/ 토토북

 

수개념을 알아가면서 큰 수 세기에 호기심을 불러 일으켜줄 수학동화네요. 영어 원서로도 나온 책을 이렇게 만나 볼 수 있다니 참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아이가 수 개념을 알아갈때 어렵고 큰수의 개념도 쉽게 적용시켜서 함께 읽어봄으로 참 좋을것 같아요.

 

 

 

 

 

이야기 기차/ 뜨인돌 어린이

 

[이야기 기차]는 2009년 라가치 상 뉴호라이즌(New Horizons Award) 부문 수상작이랍니다.
뉴호라이즌 상은 문학성이 풍부한 제3세계 어린이 문학 작품에 주는 상으로 이 책은 베네수엘라의 한 출판사에서 출간되었는데요.

이야기 기차 안에서 펼쳐진 풍경과, 남다른 두 이야기가 아이에게 소중한 추억과 생각거리를 전해주는듯하네요.

 

 

 할아버지의 이야기 나무/ 문학동네 어린이

 

칼데콧 아너상을 비롯해 브라티슬라바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BIB) 골든 애플상 등  레인 스미스.

 기발한 상상력과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 전개, 감각 있는 일러스트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그가 이번에는 할아버지의 이야기로 또 한 번 독자들의 마음에 커다란 울림을 전해준답니다.

할아버지의 이야기 나무엔 어떤 이야기가 숨어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상상의 날개를 펼치는 레인 스미스의 이야기 속으로 함께 해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